[축지라퍼에 축지랖] 챔스가 좋냐?
상태바
[축지라퍼에 축지랖] 챔스가 좋냐?
  • 1일1주멘
  • 발행 2016.05.14
  • 조회수 1254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w

축지라퍼가 축지랖을 떨 첫 번째 주제는 “맨유가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하지 못하면 무슨 일이 일어날까?” 이다. ?챔스에 진출하지 못한 맨유에 무슨 일이 일어날지 대충들 예상하시겠거니와 그나마 일어날 확률이 50%가 넘을만한 것들을 이야기 해보려고 한다. 레스터 시티가 EPL 우승 컵을 차지한 이 마당에 우리가 상상하지 못할 일이 무엇이 있으랴? 축지랖을 떨기 전에 앞서 이 축지랖에 마음의 불편을 가질 수 있는?프로 불편러 여러분, 쉐보레 임직원 여러분 그리고 오뚜기를 사랑하시는 맨유 팬들에게 ?죄송한 마음을 먼저 보내며 축지랖을 시작하겠다.

1. 반 할이 떠날까?





지극히 개인적으로 챔피언스리그의 진출하지 못한다고 해서 반 할 감독이 사임 당하는 것은 옳지 않다고 생각한다. 딱 하나의 이유만 말해보자면 “팀의 정체성과 전술 소위 말하는 팀 컬러(아이덴티티)를 확립하기 위해서는 2년은 짧다” 정도?에서 마무리 짓는 것이 좋겠다.?내 축지랖과는 무관하게 맨유가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하지 못하면 반 할은 실직자가 될 분위기다. 사실 팀 컬러고 나발이고 프로 팀에게 중요한 것은 성적이기 때문이다. 맨유가 좋은 결과를 내지 못한 건 팔 할이 반 할의 책임이므로 반 할이 실직자행 열차에 탈 확률은 반 할(50%)를 넘을 것 처럼 보인다.


맨유 수뇌부 형님들은 퍼거슨 감독 정도의 활약은 아니지만 맨유라는 팀의 컬러(아이덴티티)를 확립하는 동시에 팀의 성적(최소 하나의 트로피와 리그 4위 이상의 성적?)도 동반하기를 원하고 있다(물론 세대교체까지…).맨유 수뇌부의 뜻은 떠나간 모예스도 알 고 있었을테고, 떠나 갈 반 할도 알고 있겠지만 세상 일이 다 뜻대로 될 리가 없다는 것은 우리가 다 잘 알고 있지 않은가? 아니 그런가 브로들?

2. 무리뉴가 맨유에 올까?




여러 매체에서 무리뉴가 “맨유행을 원한다.” 또 “맨유 행을 확정 지었다.” 등의 기사를 내보냈다. 아니 땐 굴둑에 연기가 나는 일도 종종 있지만 이 정도 연기면 뗄감이 원자력 수준이였다. 요즘 들어 뗄감이 다 달았는지 연기가 잠잠하지만 맨유가 챔피언스 리그에 진출하지 못하면 무리뉴의 맨유행 기사는 다시 활활 타오를 꺼라 생각한다. 여기에 내 손가락과 전재산은 못걸지만 축지랖을 조금 자제해 볼 의향도 있다.


무리뉴의 맨유행과 동시에 파리로 향한다는 기사들도 보인다. 현재 상황이 “맨유 <<<(넘사는 아님)<<< 파리”라고 생각된다(아주 개인적이며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 챔피언스리그 진출, 리그 내에서의 경쟁력, 구단의 자금력, 등 맨유에 비해 무엇하나 뒤쳐질 것이 없는 파리 생제르망에 무리뉴가 가는 것도 상식에 벗어나는 이상한 행동은 아니다.

연 초 파리 생제르망과 ?로랑 블랑의 재계약과 꾸준히 흘러나오는 무리뉴의 맨유 행 기사를 볼 때, ?반 할이 맨유를 떠난다면 파격적인 계약 기간으로 무리뉴가 맨유에 부임할 확률이 높을거라 조심스럽게 축지랖 한 번 떨어본다.

?3. 슈퍼 스타들이 맨유에 올까?



맨유가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하지 못하면 당분간 하늘에서 별을 따기보다 어려운 것이 맨유가 스타를 영입하는 것이 될 수 있다. 데 헤아가 맨유를 떠나고 싶은 이유도 맨유와 이적설로 연을 맺고 있는 이브라히모비치, 그리즈만 등의 슈퍼 스타들이 맨유 행을 망설이는 이유도 챔스피언스리그 진출과 결코 무관하지 않다.


역사와 전통, OT같은 홈 경기장은 맨유만 가지고 있는 메리트가 아니다. 레바뮌으로 시작해 유벤투스, AT마드리드, 도르트문트까지 챔피언스리그 진출권과 동시에 맨유에 뒤처지지 않는 역사와 정통, 경기장을 가지고 있다. 선수라면 최고의 기량을 가진 선수들과 최고의 무대에서 최고가 되고 싶은 것이 꿈이고, 그런 꿈을 갖는 것이 당연한 것이 아닌가? 그들은 꿈을 위해서 맨유에서 떠나고, 맨유에 오지 않을 수 있다.


슈퍼 스타가 꼭 맨유에 오지 말란 법은 없다. 그저 맨유가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하지 못함에 따라 슈퍼 스타 영입이 어려워 졌음을 이야기하고 싶은 것 뿐이다.

4. 맨체스터의 주인은 누굴까?



다시 한번 맨유가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하지 못하면 맨체스터의 주인 자리는 당분간 맨체스터 시티의 차지가 되지 않을까? 물론 맨체스터 주인론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정신승리가 수반된 자부심이지만 최근 3년 간의 리그 성적, 3년 간의 챔피언스리그 성적을 보더라도 맨체스터의 주인은 맨체스터 시티가 될 거라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 정도는 해봐도 되겠지?


맨체스터의 주인이 유나이티드가 되든 시티가 되든 부천에 살고 있는 나는 맨체스터의 주인과는 상관없지만, 맨체스터로 축구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의 원활한 이미그레이션 통과를 위해서 축지랖 한번 떨어봤다. 혹시 아주 혹시 맨체스터의 주인이 유나이티드냐? 시티냐? 물어본다면 ‘엘리자베스’라고 대답하길 바란다.


++++ 맨시티가 리그 4위를 차지하고 리버풀이 유로파에서 우승을 하면 맨체스터의 주인을 걸고 맞붙는 맨체스터 더비는 유로파에서 보게된다.


+++++ 수정 : "리버풀이 유로파우승해도 리그4위팀포함 5개팀이 챔스진출합니다! 리그4위밖 두 팀이 유로파랑 챔스 모두 우승해야 리그 3위까지 컷트가 올라간다" - 정욱 bro -?


맨유를 조롱하고자 축지랖을 떤 것은 결코 아니다. 이역만리 영국에 있는 축구 클럽의 챔피언스리그 진출을 놓고 대한민국 방구석에서 이렇게 떠들고 있다는 것 자체가 맨유의 위엄을 알 수 있는 대목 아닌가??고딩 시절 숱한 밤을 새우며 본 잘나가는 맨유의 경기가 그리워서 축지랖 한번 떨었으니, 오지랖 한번 개쩌네 정도로 생각해주길 바란다. 오지랖은 오지랖일 뿐 오해하지 말고.


축구 때문에 재밌는 여름이 됐으면 좋겠다. 특히 말 많고 사연 많은 맨유의 뜨거운 여름 기대한다.(뀨우)


 

P.S 새로운 7번 : 전설의 시작 ?




사실 챔피언스리그의 진출 유무와 상관없이 맨유의 7번은 바뀐다. ㄹㅅㅍㄷ.........?



축지랖 두 번째 주제 :


 

 

 

 

‘반성문_여러분 맨유가 챔스에 진출했습니다’

 

는 아니겠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opy_cc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