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폴리 영구 결번 '10번'을 쟁취하는 법
상태바
나폴리 영구 결번 '10번'을 쟁취하는 법
  • 축지라퍼
  • 발행 2017.07.10
  • 조회수 146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폴리는 마라도나가 나폴리에서 보여준 개쩌는활약에 마라도나의 백넘버 'No. 10'를 영구 결번했다.

나폴리 명예 시민이 된 것을 기념하는 행사에서, 마라도나는 SSC나폴리에서 '인시녜'가 자신보다 많은 득점을 올린다면 No.10을 가져가도 된다고 말했다.


"만약 인시녜가 나보다 많은 골을 넣는다면 No. 10을 입어도 된다."


"이번 시즌이 스쿠데토를 가져갈 적기가 되길 바란다. 지금의 나폴리는 지난 번에 그랬던 것처럼 승점을 잃어버리지 않게 하을 경험을 얻었기 때문이다. 만약 나폴리가 승점을 잃지 않았다면, 나폴리는 진작에 챔피언이 됐을 것이다."


"나는 이번 시즌이 마우리시오 사리 감독, 페페 레이나, 인시녜, 드리스 메르턴스와 다른 모든 선수들에게 적기라고 생각한다. 이 감독과 선수들은 나폴리가 스쿠데토를 따낼 수 있단 것을 증명했다."


"내 시절 이후 많은 세대가 지나갔다. 이제 아버지들은 자신들의 아들들에게 내 골을 보여주기 위해 비디오를 찾아봐야만 한다. 나폴리에 있는 가장 어린 아이들조차 나를 알고 있고, 이런 일은 나를 아주 자랑스럽게 만들어준다."



마라도나의 득점을 넘어설 것으로 보이는 나폴리의 현역 선수로는 인시녜가 아닌 '마렉 함식'인데, 함식은 나폴리 최다 득점자까지 세 골이 부족하다.



함식이 자신의 기록을 넘어서길 바라냐는 질문에 마라도나는 답했다.



"그랬으면 좋겠다. 기록은 깨지기 위해 존재한다. 함식이 많은 골을 넣어 나폴리가 우승하는데 기여했으면 한다. 그러면 난 축하를 보낼 수 있을 것이다."

 

인시녜 열일해서... 딱 한번만 달아보자.. 진짜 ..



야축동 서열2위. K7리거. FC하위나이트. 중부축구클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