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클라시코, 호날두vs메시 기록
상태바
엘클라시코, 호날두vs메시 기록
  • 최명석
  • 발행 2017.04.23
  • 조회수 2627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w
24일 새벽 3시 45분(한국시간) 스페인 마드리드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33라운드 레알마드리드와 바르셀로나의 엘클라시코가 펼쳐진다.

두 팀은 현재 승점 3점차. 바르셀로나가 1경기 많이 한 상태. ?바르셀로나로선 반드시 이기지 않으면 우승은 힘들다고 봐야 한다.

엘클라시코는 두 명문 구단간의 대결이면서, 두 팀을 대표하는 호날두와 메시의 대결이기도 하다.

아래는 바르셀로나 인스타그램에 올라온 메시와 호날두의 스탯 비교.


 

2016/17 시즌 골 수?

(사진=바르셀로나 공식 인스타그램)

맞대결

(사진=바르셀로나 공식 인스타그램)

득점 분포

(사진=바르셀로나 공식 인스타그램)

득점 위치

(사진=바르셀로나 공식 인스타그램)

엘클라시코 결과

(사진=바르셀로나 공식 인스타그램)

사진상으로 봤을땐 메시가 약간 앞선듯한 느낌이 드는게 사실.

(아마도 바르셀로나 인스타에서 올린거라 메시에게 유리한 수치만 가져왔을 수도 있겠지만)

하지만 최근 메시와 호날두의 대결은 호날두의 근소한 우위라고 할 수 있다.

메시는 최근 6번의 엘클라시코에서 골을 넣지 못하고 있다. 마지막 득점은 2014년 3우러 24일 프리킥 2골을 포함해 해트트릭을 달성했던 날이었다. 다른 경기와는 달리 최근 엘클라시코에서 메시보다 네이마르가 돋보였다는 평가가 있기도 했다. 하지만 메시가 33번의 엘클라시코에서 21골을 넣으며 역대 최다골을 기록중이라는 사실은 변함이 없다.

호날두는 최근 6번의 엘클라시코에서 3골을 터트렸다. 최근 UCL 통산 100호골까지 넣으며 잠시 주춤했던 골감각을 절정으로 끌어올리고 있다.

메시로선 우승을 위한 마지막 기회, 네이마르가 결장해 MSN의 화력을 뽐낼 수 없다는 점에서 불리한 형국이다. ?호날두는 이번 경기 승리로 자력으로 우승을 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려고 할 것이다. 축구 신들이 펼치는 멋진 장면이 이제 몇시간 남지 않았다. 그런데 왜 월요일 새벽인가......

 


역대 엘클라시코 결과

(사진=skysports)

 

copy_cc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