홀란드가 2024/25 프리미어리그 시즌에서 맨체스터 시티와 함께 놀라운 출발을 한 후 2024년 8월 EA 스포츠 이달의 선수로 선정되었습니다. 홀란드는 세 경기에서 7골을 기록하며, 한 팀의 시즌 첫 세 경기에서 가장 많은 골을 넣은 선수가 되었습니다.
이 스트라이커는 잇따라 이프스위치 타운과 웨스트햄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해트트릭을 기록했으며, 첼시와의 경기에서도 한 골을 추가해 맨체스터 시티가 시즌 초반 세 경기를 모두 승리로 장식하는 데 기여했습니다. 그는 1994/95 시즌 리그 2에서 브래드포드 시티의 폴 주얼 이후, 시즌 첫 세 리그 경기 중 두 경기에서 해트트릭을 기록한 첫 번째 선수가 되었습니다.
홀란드는 맨시티의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 "이렇게 시즌 초반에 이 상을 받게 되어 매우 기쁘다. 이 모든 것은 팀 동료들과 코치진, 스태프 덕분에 가능했다. 8월은 팀에게 훌륭한 한 달이었고, 그 안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어 자랑스럽다. 세 경기에서 7골을 넣은 것은 훌륭하지만, 나는 더 열심히 노력하고 내 경기를 개선할 것이다"라고 말했습니다.
24세의 노르웨이 출신 홀란드는 이번이 세 번째로 이 상을 수상한 것으로, 2022년 8월과 2023년 4월에도 수상한 바 있습니다. 홀란드는 EA 스포츠 웹사이트에서 팬들의 투표와 축구 전문가 패널의 투표를 합산한 결과 8명의 후보를 제치고 수상했습니다.
홀란드는 이번 시즌 7골 기록을 이어가며, 브렌트포드와의 프리미어리그 경기에서 추가 득점을 노릴 예정입니다.
7⃣ Seven goals scored
Leading goalscorer
Top of the table with @ManCityAugust 2024 went pretty well for @ErlingHaaland... pic.twitter.com/5PdcJCBxbf
— Premier League (@premierleague) September 13, 2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