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벽에 아약스를 상대로 아쉬운 패를 당한 '아약스' 출신 4인방
상태바
새벽에 아약스를 상대로 아쉬운 패를 당한 '아약스' 출신 4인방
  • 황선재
  • 발행 2019.05.01
  • 조회수 752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w

오늘 새벽에 2018-19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인 토트넘 핫스퍼 vs 아약스의 경기가 있었어! 이 경기에서 아약스가 1-0으로 이겼지! 그런데 공교롭게도 아약스가 이긴 토트넘에 아약스 출신이 4명이나 있었어! 이제 알아보자!

1. 크리스티안 에릭센
토트넘의 대체불가 에이스인 에릭센은 덴마크 출신이기 때문에 덴마크 리그에서 뛰었다고 생각할 수도 있어! 그런데 이 선수는 아약스 유스 출신이었고 프로 데뷔도 아약스에서 했어! 심지어는 이 팀 소속으로 챔피언스리그에서 맨체스터 시티전에서 대단한 활약으로 승리를 하는데 공헌을 했을 정도로 아약스의 대체불가 에이스였지!!!!!!

한 마디로 아약스에서도 큰 족적을 남긴 이 선수는 2012-13시즌이 끝나자 토트넘으로 이적을 했고 지금까지도 토트넘의 부동의 에이스야! 하지만 오늘 경기에서는 자신이 축구계에 이름을 알렸을 때의 친정팀이었던 아약스에 패했지 ㅜㅜ


크리스티안 에릭센 아약스 소속 시절 베스트 10골(출처 - 유튜브)

2. 얀 베르통언
토트넘의 통곡의 벽인 베르통언은 에릭센과 함께 아약스 유스 출신에 아약스에서 데뷔한 선수야! 이 선수는 2006년에 아약스에서 데뷔해 2012년까지 활약을 하다가 2012년에 토트넘으로 이적했고 지금까지 토트넘의 대체불가 수비수로서 큰 활약을 하고 있어! 다만 오늘 경기에서는 피가 날 정도로 큰 부상을 당해 경기 중간에 교체되었는데 괜찮으련지 모르겠네 ㅜㅜ 빨리 낫기를 바랍니다 ㅜ

얀 베르통언 아약스 소속 시절 베스트 10골(출처 - 유튜브)

3. 토비 알더웨이럴트
베르통언과 함께 토트넘의 통곡의 벽을 담당하고 있는 알더웨이럴트도 아약스 유스 출신인 것은 알아??? 심지어 이 선수는 2008년에 데뷔해 2012년까지 베르통언과 파트너를 이루어 아약스의 통곡의 벽을 담당했었어 ㄷㄷ 게다가 이 선수는 베르통언과 함께 파트너를 이루어 벨기에 국가대표팀으로서도 통곡의 벽을 담당하고 있는데 이 정도면 뗄레야 뗄 수 없는, 한 마디로 요약하자면 오성와 한음의 관계아닐까??????

토비 알더웨이럴트 아약스 소속 시절 베스트 10골(출처 - 유튜브)

4. 다빈손 산체스
베르통언, 알더웨이럴트와 함께 중앙수비수로서 활약하고 있는, 맨유의 '77ㅓ억'과 같은 이름을 보유하고 있는 산체스도 정말 운명아닌 운명인 것이 아약스 출신이야! 그는 비록 아약스에서 프로데뷔한 것은 아니지만 아틀레티코 나시오날에서의 활약으로 아약스의 스카우터 레이더망에 걸려 2016년 6월에 아약스로 이적했어! 그리고 그는 아약스에서 주전 자리를 차지해 팀이 2016-17시즌 유럽축구연맹(EUFA) 유로파리그 준우승을 차지하는데 공헌을 했지!!!!!!

다빈손 산체스 2016-17시즌 아약스 소속 시절 수비 하이라이트(출처 - 유튜브)

그러한 활약으로 토트넘에 이적을 왔고 비록 첫 시즌에는 다소 아쉬운 모습을 보여줬지만 이번 시즌부터는 나름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다만 이번에 친정팀에 1-0으로 패한 부분은 이 선수도 아쉬울꺼야 ㅜㅜ

이렇게 보면 아약스도 대단해! 대체불가 에이스에 주축 수비수들은 모조리 빼앗겼는데에도 오히려 챔피언스리그에서 강력한 모습으로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바라보고 있으니까 말이야!!!!!! 어, 잠깐? 그럼 이번엔 데 리흐트나 블린트가 토트넘으로 이적하려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18-19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4강 1차전 토트넘 핫스퍼 vs 아약스 (출처 - 유튜브 SPOTV)

copy_cc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