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e night in Istanbul' 이스탄불의 기적이 영화로
상태바
'One night in Istanbul' 이스탄불의 기적이 영화로
  • 발행 2014.09.17
  • 조회수 3225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w
- 챔피언스리그의 리버풀하면 '이스탄불의 기적'

리버풀이 오랜만에 챔피언스리그에 복귀했다. 09/10 시즌 피오렌티나와 리옹에 밀려 조별 예선에서 탈락한 이후 5년만이다. 오랜만의 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리버풀은 극적인 경기를 연출했다. 발로텔리가 선제골을 기록했지만 머지않아 동점골을 허용했다. 경기가 거의 끝났다고 생각할 때 즈음에 리버풀이 PK를 얻으며 극적으로 경기를 승리로 마무리했다. 모두가 끝났다고 생각한 순간까지 포기하지 않는 '챔스 깡패' 리버풀의 모습을 오랜만에 볼 수 있었다. '챔피언스리그'와 '리버풀' 그리고 '극적인 경기'를 함께 떠올리면 한 번에 떠오르는 경기가 있다. 바로 04/05 UEFA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이다.


http://www.youtube.com/embed/gteDQCFG9Po

(이스탄불의 기적과 You will never walk alone. 2분 28초부터 소름이 쩐다.)


?모두가 기억하는 이 명경기는 120분 동안 무려 6골이 터졌다는 것 말고도 큰 의미를 갖는다. 그것은 모두가 끝났다고 하는 순간에도 끝까지 포기하지 않고 결과를 바꾸어내는 리버풀의 모습이었다. AC밀란이 전반에만 3 골을 기록했고 그리고 나머지 3골은 리버풀이 후반전에 추격하며 기록한 골이다. 실제로 이 경기를 보고 리버풀의 팬이 되었다는 사람이 많이 있다. 그만큼이나 이 경기는 '이스탄불의 기적'이라고 불리며 (물론 AC 밀란 팬들에게는 기적이 아닐 것이다.) 아직도 많은 이들에게 회자되고 있다.


 

리버풀 구단이 협력해서 만들었다는 영화 One night in Istanbul. 이스탄불에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보러간 한 콥이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다룬 영화다. 리버풀 구단이 협력해서 만들었다는 영화 One night in Istanbul. 이스탄불에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보러간 한 콥이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다룬 영화다. (사진- One night in Istanbul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이스탄불의 기적을 주제로 한 영화 'One night in Istanbul'

내게 이 경기는 많은 후회를 남긴 경기이다. 전반만 보고 TV를 꺼버렸기 때문이다. 이렇듯 많은 이들이 이 경기에 관련한 추억을 가지고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이 경기에 관련한 이야기가 영화화되었다. 바로 'One night in Istanbul'이다. 우연한 기회에 이스탄불로 챔피언스리그 결승전을 보러 가게 된 한 콥(Kop)이 이스탄불의 지역 범죄조직과 연루되면서 겪게 되는 이야기를 담은 범죄 코미디 영화다. 리버풀 구단과 팬들 모두가 협력해서 만들어진 이 영화는 유럽의 극장 체인인 ODEON CINEMA에서 상영한다. 한국에서도 개봉할 것인지는 미지수다.

볼 수 있는 기회가 된다면 이 영화는 국내의 콥들이나 이스탄불의 기적을 기억하는 축구팬들에게는 당시의 짜릿함과 감동을 살리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아래는 이 영화의 공식 트레일러 영상이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한다면 'One night in Istanbul'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방문하면 된다. (https://www.facebook.com/oniimovie)


http://www.youtube.com/embed/F8dKDs3xNSs

예고편에서 ?주인공이 이런말을 한다.

"This is not just a football. This is the champions leaguefinal!"

copy_cc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