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의 월드컵 역대 10번에 대해 알아보자.araboza
상태바
대한민국의 월드컵 역대 10번에 대해 알아보자.araboza
  • 민두
  • 발행 2018.06.05
  • 조회수 6646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w
그 와중에 3회 연속 10번 ㄷㄷ해ㅋㅋㅋㅋ

축구선수에게 등번호는 의미하는 바가 깊다. 그중 10번은 팀의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선수가 달게 되는 등번호로 아르헨티나의 리오넬 메시, 벨기에의 에당 아자르, 독일의 메수트 외질이 사용하는 등번호이다. 그럼 대한민국의 10번은 누가 차지했을까?

 

94년 미국월드컵


94년 미국월드컵에서 10번을 차지한 선수는 적토마 고정운센세ㄷㄷㄷㄷ 당시 성남 일화 천마 소속으로?10번을 달고 조별리그 전경기에 무려 풀 타임 출전하였다!

스페인전에서 상대팀의 핵심 수비수였던 미겔 앙헬 나달을 퇴장시키기도 하는 등 예선 3경기에서 전부 눈에 띄는 활약을 보였으며, 2골을 넣은 홍명보와 함께 해외진출이 가장 유력한 선수로 꼽히기도 했다.?

현재는 K리그 챌린지 FC안양 감독으로 부임 중인데, 리그 초반 성적은 좋지 않았지만, 현재 팀이 상승세를 타면서 재평가 되고 있다. 감독님 조금만 더ㅠㅠㅠㅠ

 

98년 프랑스월드컵


98년의 프랑스 월드컵에서는 '독수리 그 자체' 최용수 선수가 10번을 달았다!

그는?1998 FIFA 월드컵 프랑스?아시아대륙 예선에서 주전 원톱으로 낙점되게 된다. 1997년은 최용수 축구 인생의 리즈시절로 기억된다. 월드컵 지역 예선 홍콩 전 해트트릭을 시작으로, 최종예선 카자흐스탄 전 4골, 우즈베키스탄 전 3골, 일본 전 2어시스트로 7골 2어시스트를 몰아치며 월드컵을 기대하게 하였지만....
체코와의 평가전 이후 투톱 파트너였던 황선홍이 부상을 당하면서 자리를 잡지 못한 그는 멕시코전 결장, 그리고 네덜란드, 벨기에 전에서 별다른 활약을 보이지는 못했다.

그는 FC서울에서 감독을 한 이후 거액의 연봉을 제시한 장쑤 수닝 감독으로 부임했지만....(자세한 설명은 사진으로 대신한다)


 

02년 한일 월드컵


영광의 02년 월드컵.... 당시 10번은 안정환도, 박지성도, 홍명보도아닌 바로 이 사람!


바로 킹짱표 되시겠다.... 짤만봐도 토티 담그고 계시다ㄷㄷㄷㄷ 포르투갈전 박지성의 원더골, 이탈리아전 안정환의 골든골은 모두 그의 발끝에서 나온것....
여담으로 킹짱표도 조별라운드 1~2차전에는 출장하지 못했는데 그 이유는 훈련중 어디선가 나타난 기계인간과 부딪혀서라고....


않이 다들 이 기가막힌 크로스 궤적들 좀 보새오.... 사람이 할 수 있는 크로스 맞나....

 

06년 독일 월드컵,
10년 남아공 월드컵,
14년 브라질월드컵


드디어 그가 왔다.... 3년 연속 10번ㄷㄷㄷㄷ 아니 진짜 말해 뭐해.....오....주멘....


유망주 시절인 독일 월드컵 에서는 마지막 스위스 전에만 선발 출전하면서 큰 활약을 보이지는 못했다.
그러나 4년 뒤인 남아공 월드컵, 절치 부심한 주멘은

아르헨티나전에서 폭풍 선제 자책골을 기록하지만....

나이지리아전 탈아시아급 프리킥 역전골을 성공! 주님요(ㅋㅋㅋㅋ)라는 별명을 얻으며 팀을 16강으로 이끈다!

그리고 대한민국 대표팀이 2000년대들어 최악의 부진을 겪은 14년 브라질 월드컵에서는


전설의 짤을 남기고.... 조용히 한국으로 돌아왔다.

이번 월드컵에도 그를 뽑아야 한다는 사람이 많았지만(필자 포함) 신태용 감독은 결국 그를 선택하지 않았다.
왜냐하면 현 소속팀 FC서울에서도 11경기 1골에 그치는 활약을 하고 있기 떄문.
사실 박주영 하면 청대시절, 런던올림픽을 빼놓을 수 없는데 그때의 활약을 복기하고 싶은 브로들을 위해 조만간 주멘 스페셜을 집필할 계획이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ㅎㅎ

 

18년 러시아월드컵


9일 앞으로 다가온 러시아 월드컵의 10번은??

빛 승 우


후전드에서 빛승우로 돌아온 이승우 선수가 차지했다. 아직 선발하기에는 시기상조라는 의견도 많았는데 그러한 우려를 폭풍 어시스트로 지우고 당당히 10번을 배정받았다!

신태용 감독은 상대방에게 파울을 많이 얻을 수 있는 선수라고 언급하며 이승우를 발탁했고, 그는 2006년의 박주영과 같이 만 20세의 나이로 A대표팀에서 등번호 10번을 달고 뛰게 되었다.
아직은 어린 선수지만 뛰어난 기술을 가지고 있는 만큼, 월드컵에서 좋은 활약 펼쳐주길 바란다!ㅎㅎ

 

막짤로 빛승우의 활약을 기대하며 그의 밀란전(ㅠㅠㅠㅠ) 골을 보고 가자!

야축닷컴 프리랜서 에디터

copy_cc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