벵거의 아스날, 최고의 경기 TOP 5
상태바
벵거의 아스날, 최고의 경기 TOP 5
  • 최원준
  • 발행 2018.05.07
  • 조회수 1997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w
MERCI ARSENE

1. 13/14 FA컵 결승전 VS 헐시티

챔피언스리그 탈락과 멀어져 가는 리그 우승.
8년 무관을 끊을 수 있는 유일한 대회 FA컵
전반 10분 만에 헐시티에 2골을 허용하면서 우승은 멀어져 가는 듯 했다. 하지만 카졸라와 코시엘니가 골을 터트리면서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고, 연장전 아론 램지가 결승골을 터트리면서 대역전 승을 거둔다.

2. 05/06 챔피언스리그 16강 VS 레알마드리드

'명가' 아스날이 '지구방위대' 레알 마드리드를 꺾고 8강에 진출한다. 16강 1차전 레알과의 원정경기에서 앙리가 선제골을 넣는다. 레알은 호나우두와 구티, 지단 등이 쉴새없이 아스날의 문전을 위협했지만 필리페 센데로스에 막혀 득점하지 못했다. 2차전은 0-0 무승부를 거뒀다. 아스날은 챔피언스리그 결승까지 진출하지만 바르셀로나에 패하며 아쉽게 준우승을 차지했다.

이 센데로스가 그 센데로스 맞다ㅋㅋ

3. 12/13 리그컵 VS 레딩

역대급 역전 명경기. 1군 선수들의 휴식 차원에서 월콧, 코시엘니, 아르샤빈, 갓 이적한 지루를 제외하고 모두 2군과 유스를 기용했다. 그리고 전반 37분 아스날은 한 수 아래라 여겼던 레딩에 4골을 허용한다. 몇몇 관중들은 경기장을 나가기 까지 했다. 전반 추가시간이 끝나갈 무렵 월콧이 만회골을 터트렸고, 후반 63분 지루가 두 번째 만회골을 터트렸다. 그리고 후반 88분 대역전극이 시작한다. 전반전 자책골을 기록한 코시엘니가 세번째 골을 터트렸고 경기 종료를 앞둔 95분 월콧이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그리고 연장전 레딩에 한 골을 허용했지만 아스날은 무려 3골을 터트리며 우승을 차지했다.

4. 10/11 챔피언스리그 16강 VS 바르셀로나

반 페르시의 무각 슛과 세얼간이를 상대한 용감한 10대 윌셔가 돋보인 경기. 바르셀로나는 비야의 선제골로 앞서 나갔지만 후반전 아스날이 연속으로 골을 터트리면서 승리를 거뒀다. 이 날 아르샤빈의 결승골은 골대 거의 정중앙으로 찼으나 발데스가 반응조차 하기 힘들어 환상슛이라 불리기도 했다. 2차전은... 다음에 얘기하기로 하자.

여담으로 아코디언 슈쳉스니 짤이 나온 경기다.

 

5. 17/18 프리미어리그 37라운드 VS 번리

무패우승 경기를 꼽으려다가 이 경기를 뽑았다.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서 보는 벵거의 마지막 지휘. 경기 내용도 결과도 아스날과 벵거, 그의 축구 모든 것을 보여 줬던 경기. 평소에도 이렇게 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아르센 벵거 감독의 작별인사

정말 감사합니다. 작별인사를 시작하기에 앞서 저의 동료인 알렉스 퍼거슨 감독이 빠른 시일 내에 회복되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이렇게 오랜 시간동안 저를 아스날 감독으로 있게 해준 것에 대해 감사드립니다. 이것이 결코 쉽지 않은 일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저는 여러분과 같습니다-아스날 팬이죠. 저는 앞으로도 언제나 아스날 팬일 겁니다.

저에게 아스날 팬이라는 것은 단순히 축구를 보는 것 이상의 의미로서, 제 삶의 방식입니다.

아름다운 경기, 우리가 소중히 여기는 클럽의 가치 등에 관심을 갖고 우리 몸 안에 있는 세포 하나하나까지 다 그것을 느끼는 것이죠.

우리는 늘 아스날을 돌보고, 염려하고, 갈망하지만, 여러분들이 이 곳 꿈의 극장과 같은 에미레이츠 스타디움에 왔을 때 '아스날 팬'이라는 것의 진정한 의미를 깨닫고 팬들 모두가 서로 통합, 결속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아스날이라는 클럽을 너무나도 특별하게 만들어준 클럽 안의 모든 이들에게도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저를 도와줬던 선수들, 스태프들을 서포트하고 응원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이들은 정말 특별한 퀄리티를 가지고 있습니다.

경기장 안에서뿐만 아니라 밖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여러분, 진정으로 아스날을 응원한다면 다음 시즌에 이들을 위해 충분한 지지를 보여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그들은 그러한 지지와 응원을 받을 가치가 있는 사람들이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하나의 간단한 문장으로 마무리 짓고 싶군요 - 여러분들이 그리울 겁니다.(I will miss you)

제 삶에 있어서 이러한 소중한 부분을 장식해주신 것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훌륭했습니다. 이제 안녕히! (bye bye!)

번역 출처 : 락싸

copy_cc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