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에서 가장 저평가된 공격수, 손흥민?!
상태바
EPL에서 가장 저평가된 공격수, 손흥민?!
  • 최명석
  • 발행 2017.11.27
  • 조회수 1960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w
박지성에 이어 저평가의 아이콘이 되는 것인가?

손흥민의 활약이 놀랍다. 국가대표 경기에서 골을 못 넣으며 팬들의 뭇매를 맞았던게 엊그제 같은데, 와우... 세계 최고의 리그인 프리미어리그에서 엄청난 활약을 하고 있다.

웨스트브로미치전 공격포인트를 기록하지 못했고, 팀도 비겼음에도 팬들이 선정하는 맨오브더매치에 선정됐다.

<손흥민 웨스트브로미치전 활약상>

슈팅 4회, 키패스 1회, 드리블 성공 6회,패스성공율 86.7%, 평점 7.36

손흥민은 이번시즌 여러 포지션을 소화중이다.

주포지션인 왼쪽 윙포워드는 프리미어리그에서 이미 탑급임을 지난 시즌 인증했다. 왼쪽 윙백으로도 경기에 나오며 아주 좋은 모습을 보이진 못했지만 평소 약점으로 지적받던 수비 능력이 서서히 올라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리고 헤리 케인과의 투톱으로 최전방에 나왔을때도 아주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는 것을 스탯으로 확인할 수 있다. 덕분에 국가대표도 투톱체제로 좋아졌다는..

모든 포지션을 다 잘할순 없지만, 공격적인 능력에선 완전 물이 올랐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부분.

지난 시즌 유럽 빅리그 공격수들의 출전시간당 공격포인트 표를 살펴보면, 어마어마한 선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국뽕을 빼더라도.

(이미지=스포츠키다)

음바페가 어마어마한;;;; 기록으로 가장 높은 위치에 있고, 손흥민의 경우에도 약 110분당 1개의 공격포인트를 기록하며 상위 40인 안에 들어갔다.

팀 공헌도가 높은, 매우 생산적인 공격수?!

이번시즌 역대 아시아 최다골 기록 경신, 포지션의 다변화, 수비능력과 드리블 능력 향상 등. 발전하는게 눈에 보이는 손흥민.

부상만 당하지 않으면 좋겠다.

copy_cc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