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 4 바뀐 해설진+개발자 인터뷰
상태바
피파온라인 4 바뀐 해설진+개발자 인터뷰
  • 최명석
  • 발행 2017.11.16
  • 조회수 2944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w
피파온라인4는 나오면 한번 해봐야겠다..

피파온라인 4 개발자 인터뷰

Q.새로워진점?

"거의 대부분의 모든 것들이 새로워졌다고 생각하시면 될 겁니다. 선호했던 콘텐츠들은 업그레이드하고 발전시켰고요."

"어떤 부분들을 좋아하시는지 저희 스튜디오가 잘 알고 있다고 생각을 해요. 재밌는 게임을 만들 수 있는 기대가 조금 더 많았습니다."

Q.새로운 엔진

"피파온라인4는 기반이 되는 특정 콘솔 버전의 엔진을 그대로 사용한 것이 아니라 게임 플레이 쪽은 최신 엔진을 가져와서 하이브리드 형식으로 접목했습니다."

Q.새 물리엔진의 특징?

"일단 물리엔진 자체가 전작에 비해 개선이 되어서 경기장안에 실제로 있는 거 같은 사실감을 전달 드릴 수 있을 거라 기대를 하고 있고요. A.I가 굉장히 많이 개선이 되었어요. 어떤 부분에서는 직접적으로 선수를 마킹을 하던지 선수를 마킹하는 대신에 볼을 차단하던지 이런 선택적인 부분이 굉장히 다양해졌습니다."

Q.사실적인 게임 요소

"아마도 가장 기분 좋게 체감할 수 있는 순간은 슛 동작, 드리블 동작, 수비 동작, 조직적인 움직임, 세레모니, 모든 것들이 모여서 결국은 게임이 좀 더 사실적으로 보이게 기여하고 있다고 생각하고요."

Q.한 층 정교한 그래픽

"변경된 엔진과 피파 최신 에셋 등을 활용하여 더 어센틱하고, 사실감 있고, 정교한 표현들을 이루어냈고요. 특히 선수들의 경우 1200명의 스캔 데이터를 활용하여 더 정밀하고 사실감 있는 표현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Q.스펙은 UP! 새로운 기술!

"에셋 스펙을 전반적으로 2배 이상 올렸습니다. 올린 스펙만큼 새로운 기술도 들어갔는데요, 관중 같은 경우에는 관중석의 모든 관중들을 3D 캐릭터를 일일이 세워서 더 디테일하고 생동감 있는 관중 표현을 구현했습니다."

Q.유저대상(타겟팅) & 서버안정화

"일반 유저와 코어 유저 그리고 하드코어 유저들까지 모든 유저들을 동시에 포괄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했습니다. 즉, 많은 유저들이 동시에 접속했을 때 어떻게 관리할 건지 서버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스트레스 테스트를 진행했습니다."

Q.성능 개선 최적화 포인트?

"특히나 구장의 잔디라든지 관중들, 섀도 렌더링 같이 리소르를 많이 요구하는 부분에 우선적으로 최적화 포인트를 잡아서 성능개선을 진행했습니다."

Q.체험 후 첫인상은?

"기타 골 셀러브레이션, 심판들의 행동, 선수들의 동작 하나하나가 모션 캡쳐에 따라서 상당히 세분화되고 다양해지면서 진짜 실제 축구를 즐기는 듯한"

"실제 축구를 할 때의 느낌 그 감동을 그대로 받으실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듭니다."

완전히 다른 게임이라고 느끼실 정도로 현실 축구의 모습을 그대로 담았기 때문에, 이것이 현실인가 게임인가 , 축구게임의 종합 선물세트, 축구 게임이 이렇게 재밌을 수 있구나....라는게 개발진들의 이야기.(아래 영상)

이상 피파온라인 개발자들의 이야기 잘 들었습니다.

그런데 빛문성은??

해설자가 여러명이면 그것도 재밌을 것 같은데... 해설자 추가 옵션ㄱㄱ

copy_cc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