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본선 진출 확정팀 총정리
상태바
월드컵 본선 진출 확정팀 총정리
  • 최명석
  • 발행 2017.10.11
  • 조회수 2085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w

호날두와 메시 없는 월드컵은 상상하기 힘들지


최프로's 한 줄

오늘(10월 11일)까지 2018 FIFA 월드컵 최종지역예선을 통과해 월드컵 본선을 확정지은 팀과 PO를 치르게 될 팀을 한번 정리해보겠습니다.

 

 

아시아(4.5장)


A, B조로 나뉘어진 최종예선

A조에서는 이란이 무패로 본선진출. 말 많았던 우리나라가 2위로 본선진출을 확정지었고, 시리아가 B2조 3위 호주와 플레이오프를 가짐.

B조에서는 일본사우디아라비아가 본선에 진출.


플레이오프에서 호주가 시리아에게 승리하며 북중미카리브해와 본선을 두고 대륙간 플레이오프를 펼칠 예정입니다. 상대는 온두라스.

 

북중미카리브(3.5장)


축구 강국 멕시코가 1위로 일찌감치 본선행을 확정지었고 코스타리카도 2위로 무난하게 본선 진출. 미국과 온두라스, 파나마가 각축을 벌이던 3위와 4위(대륙간 플레이오프)에 파나마와 온두라스가... 미국이 떨어지는 이변을 연출. 흥행은 어쩌나...

4위 온두라스는 아시아의 호주와 대륙간 플레이오프를 가집니다.

 

남아메리카(4.5장)


남미는 브라질이 가장 먼저 본선행을 확정지었습니다. 지난 몇년간 축구왕국 브라질 답지 못한 모습을 보였으나 최근 피파랭킹도 1위에 복귀했었고, 지금은 다시 내려갔지만, 예전 브라질 삼바축구의 명성을 재현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그런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 중심엔 역시나 가장 비싼 선수인 네이마르가 있습니다.

카바니와 수아레즈를 앞세운 우루과이도 안정적으로 본선행을 확정지었습니다. 반면 불안불안하던 아르헨티나는 마지막 경기 메시의 하드캐리로 본선행을 확정.

승점이 1,2점에 불과했던 3위부터 7위까지의 국가들이 막판에 뒤엉키며 콜롬비아가 4위로 턱걸이. 오세아니아(뉴질랜드)와 대륙간 플레이오프에 나서게 될 5위는 페루가 차지했습니다.

산체스의 칠레는 마지막 경기를 패하며 6위를 기록. 러시아와는 인연이 없는걸로....


유럽(14장)


유럽은 A조부터 I조까지 9개조로 1위는 본선, 2위는 2위끼리 플레이오프를 가집니다.

러시아가 개최국 자동진출, 프랑스, 포르투갈, 독일, 세르비아, 폴란드, 스페인, 벨기에가 조 1위로 진출확정. 그중 아이슬란드는 월드컵에 최초로 진출하는 나라가 됐습니다.


그리고 복잡한 2위들의 플레이오프가 남았는데 각 조 2위중에서 가장 승점이 낮은 9위 슬로바키아는 탈락 확정. 11월중에 홈 앤드 어웨이 방식으로 경기를 치릅니다.

 

아프리카(5장)


아프리카는 11월까지 최종예선이 치러집니다. 현재는 나이지리아가 가장 먼저 본선행을 확정지었고, 다음날 이집트본선 진출.

나머지 3장의 행방은 A조 튀지니or콩고 민주 공화국

C조 모로코or코트디부아르

E조 세네갈 or 카보베르데 or 남아프리카 공화국 or 부르키나파소
대혼돈....

 

오세아니아는(0.5장)


오세아니아는 호주가 아시아로 편입되면서 뉴질랜드가 절대강자로, 대륙간 플레이오프에 나서 남미 5위 페루와 맞붙습니다.

11월에 모든 진출국가가 정해지면 다시 한번 정리하는 걸로

 

*이미지 = 나무위키 캡처

copy_cc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