억지로라도 월드컵에 나가야 하는 이유
상태바
억지로라도 월드컵에 나가야 하는 이유
  • 최명석
  • 발행 2017.09.06
  • 조회수 2243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w

싸버지 갓준희의 알기쉬운 설명


최프로's 한 줄

한 마디도 버릴 게 없다.
시리아전 리뷰를 하는 도중에 하셨던 말씀

(이미지=원투펀치 캡처)

"축구를 100년이상 해왔고, 지역에서 기반이 확실한 역사가 있는 리그를 보유한 프랑스, 잉글랜드 등의 국가가 월드컵에 나가지 못하는 거랑, 우리 같이 정말 프로리그의 기반이 백지장 같이 얇은 위태위태한 나라가 월드컵에 못나가는 거랑은 근본적으로 다른 거죠."

(이미지=원투펀치 캡처)

"그리고 전에도 강조해드리는 거지만, 월드컵 진출 실패로 인해, 스폰서가 줄어들어 축구협회가 쓸 수 있는 예산이 줄어들었을 때는, 저는 솔직히 A대표팀은 비슷하게 지원할 것이라 봅니다. 그래도 다음에는 월드컵 나가야 하니깐."

(이미지=원투펀치 캡처)

"하지만 풀뿌리 축구를 비롯해 한국 축구의 미래를 보고 추진한 사업들의 예산은 정말 많이 줄게 될거에요. 그러면 이것은 우리가 생각하는 축구 앞날과는 정말 동떨어진 결과가 되고,"

(이미지=원투펀치 캡처)

 

"그리고 지금 제가 대표 선수들한테 한마디 드리고 싶은 게 뭐냐면은, 솔직히 지금 대표급 되는 선수들은,이미 다 좋은 클럽들에서 뛰고 있고, 연봉도 엄청 쌘 선수들도 많고 그렇잖아요. 하지만 이게, 월드컵 실패로 인해,여러가지 안좋은 방향으로 흐르게 될 경우, 그러면은, 지금 국가대표 선수들이야 괜찮아요.

"하지만 지금 동생들,축구 후학들을 생각해보세요. 지금 어떻게 수용해야할지 모를 정도로 축구를 어려서부터 하는 아이들이 많아지는데, 그 아이들의 미래를 형들이 좀 생각을 해줘야 해요."

 

<원투펀치 251회 1부> 슈틸리케에 가려 축구협회가 보지 못하고 있는 것들 (2017.03.31일 방송분)

국가대표가 된다는 것의 의미에는 이 모든 것들이 포함되어 있다.

그래서 죽을만큼 뛰어야 한다.

지릴때까지 뛰어야 한다고....

 

copy_cc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