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피 감독 부임 후 중국 대표팀 월드컵 최종 예선 성적
상태바
리피 감독 부임 후 중국 대표팀 월드컵 최종 예선 성적
  • 1일1주멘
  • 발행 2017.09.06
  • 조회수 1943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w

어쩌다 보니 대한민국 대표팀은 가성비(?)가 쩐다


축지라퍼's 한 줄

2018 러시아 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B조에서는 이란과 대한민국이 2018 러시아 월드컵 본선 진출을 확정했다.

아시아 최종예선에서는 이란(진출 확정)과 카타르(탈락 확정)을 제외한 국가들은 월드컵 진출의 희망을 안고 마지막 10차 전 까지 필사적으로 치뤘고, 그 결과 대한민국은 조 2위로 러시아행 티켓을 따냈고, 시리아는 조 3위로 러시행 희망을 따냈다.

마지막 다섯 경기에서 3승 1무 1패를 기록하며 월드컵 진출을 노렸던 중국은 아쉽게도 아시아 최종예선 플레이오프 진출에 실패했다. 그.러.나 마지막 5경기에서 그 전 5경기와는 결과적으로나 내용적으로나 엄청난 차이를 보였다.


이 엄청난 차이를 만든 사람은 중국 축구 국가대표팀 감독 '마르첼로 리피'다.

가오홍보 감독이 이끄는 중국 국가대표 팀은 러시아 월드컵 최종예선 5경기에서 2무 3패를 기록했다.

5경기 이후 마르체로 리피 감독이 중국 국가대표 팀에 부임했고 중국은 아시아 최종예선 5경기에서 3승 1무 1패를 기록했다. 마지막까지 플레이오프 행을 두고 경쟁을 벌였지만, 초반 5경기에서 1승도 챙기지 못한 것이 플레이오프행을 막았다.


축구는 감독놀음(!?) 이라는 말을 몸소 증명해낸 마르첼로 리피 감독. 대한민국의 월드컵 진출을 놓고 마음 졸인 브로들은 "왜 우리나라는 이런 명장을 데려오지 않냐??" 라고 물을 수 있겠지만 마르첼로 리피 감독의 연봉을 보면 이런 말이 최소 똥X 쏙 들어간다.

마르첼로 리피 감독이 받는 1년 연봉은 약 2000만 유로 = 한화 270억이다. 현재 감독 최고 연봉으로 알려져 있는 맨체스터 시티 감독의 펩 보다 더 많이 받고 있고, 대한민국 국가대표 감독과 비교하자면 리피 1년 연봉이 히딩크 감독 부터 신태용 감독까지 17년 동안 대한민국 축구 협회가 지급한 연봉보다 많다.

결론적으로 말하고 싶은 것은 엄청난 돈을 퍼부었던 중국은 월드컵 진출에 실패했지만 대한민국은 월드컵 진출을 확정했다. 브로들이 충분히 이 기쁨을 즐겼으면 좋겠다. 월드컵에서의 성적 걱정은 9개월 뒤 월드컵이 시작할 때 즈음 슬슬 시작하도록 하고.

copy_cc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