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포투) 하메스는 맨유에 충분한 옵션이 될 수 있을까?
상태바
(포포투) 하메스는 맨유에 충분한 옵션이 될 수 있을까?
  • 1일1주멘
  • 발행 2017.05.22
  • 조회수 1747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w
읽기 싫은 분들을 위한 요약
-하메스는 좋은 선수이고 상업적으로도 뛰어난 영입이 될 수 있다.
-그러나 맨유의 공격진은 포화상태이고 맨유는 스쿼드 다른 부분에서 보충이 필요한 상태이다.
-하메스를 영입한 스쿼드는 공격적이 될 수 밖에 없고 이는 팀을 약하게 만들것이다.

왜 하메스 로드리게스는 맨유에 충분하다는 인식을 주지 못하는가?




하메스 로드리게스가 프리미어리그에서 최고의 플레이어가 될 것 이라는 데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레알 마드리드에서의 힘든 시간을 보냈음에도 불구하고, 이 콜롬비아의 플레이메이커는 독수리 같은 눈과 천둥같은 왼발을 통한 강력한 패스로 그의 재능을 노골적으로 보여주었다. 오직 레알 마드리드 같은 화려한 클럽만이 이러한 재능을 사용하지 않으며, 25살의 선수는 그에게 벌어질 일을 지켜보고 있다. 그것은 그를 재정적으로나 전술적으로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다.


콜롬비아 지방 방송국 라디오 카라콜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로드리게스를 위한 거래가 거의 확실해졌다고 발표했다. 일부 배팅 사이트는 이적에 대한 배팅을 중지했다. (그러자 많은 유감과 함께 다시 배팅은 열렸다.) 스페인에서는, 7월 3일 마드리드가 챔피언스 리그 결승을 치룬 이후 이적할 것이라고 리포터들은 말한다.


그러한 루머들은 로드리게스가 유나이티드에게 실제로 적합한지, 아닌지에 대한 의혹을 낳는다. 그 문제는 복잡한 문제이다.


지단의 측면에서


분명한 것은 로드리게스가 영웅이 되기 위하여 레알 마드리드나 바르셀로나를 거부한 알렉시스 산체스나 곤잘로 이과인이 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것이다.


처음부터, 그의 마드리드에서의 능력은 확실했다. 그의 영웅적인 2014년 월드컵 이후에 모나코에 63M 파운드를 모나코에 남겨주면서, 카를로스 안첼로티 아래서 13개의 골과 13개의 도움을 기록하며 데뷔 시즌을 눈부시게 보냈다. 그러나 일 년 뒤, 라피 베니테즈는 그를 내버려 두었고, 상황은 지네딘 지단이 도착한 2016년 1월에도 변하지 않았다.


이유는 스타 선수들이 벤치에 앉아있을 때 자주 일어나는 태도문제와 폼의 저하를 포함한다. 하지만 여러 측면에서 그의 진정한 추락은 중원을 지배한 볼 위닝 미드필더 카세미루의 등장이었다.


지단은 4-3-3을 사용했고 공격 트리오에 벤제마, 베일, 손을 댈 수 없는 크리스티아노라는 ‘BBC’를 사용했다. 시스템과 선수 양 측면에서, 로드리게스에게는 자리가 없다.


최근에 지단은 많은 로테이션을 돌렸으나, 이스코와 마르코 아센시오가 콜롬비아인(하메스)보다 빛을 받았다. 그는 올 시즌 라리가에서 83분마다 골 혹은 도움을 기록하고 있으나, 레알 마드리드는 그가 없어도 잘 돌아가고 있으며 그를 팔아 더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지난 일요일, 그는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 등장하여 작별인사를 했으며 경기장 전체에서 박수를 받았다.
상황은 불행하지만, 장래의 구매자는 2014/2015 시즌의 폼을 복구시키기 위해 그에게 적합한 역할을 줄 수 있다면, 공정한 기회를 주어야한다.

무리뉴의 패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오퍼를 할까??회의실 수준에서,?그 거래는 의미가 있다.?로드리게스는 전 지구적인 스타이고 콜롬비아의 아이콘이며 올드 트레포드의 마케팅부를 번창시켜줄 것이다.?그는 또한 조세 무리뉴와 에이전트가 같다;?조르지 멘데스는 베르나베우 복도의 친숙한 인물이며,?유나이티드의 부사장 에드워즈 우드워즈와 여러 거래를 했다.


그러나 문제는 전적으로 로드리게스가 팀에 적합한지에 관한 것이다.




하나의 긍정적 요소는 무리뉴가 과거에 비슷한 플레이메이커를 선호했다는 것이다. 그의 초기 몇 년, 그의 가장 뛰어난 점은 창의적인 임무 대부분을 훌륭하고 기능적인 자원에게 맡겼다. 포루투에서, 모두는 데코를 중심으로 뛰었고, 첼시에서는 프랭크 램파드를 앞세웠으며 웨슬리 스네이더는 인테르의 엔진이었다. 이러한 측면에서 로드리게스는 가격에 맞는 것 같다: 무에서 유를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측면에서 20대 최고의 풀레이메이커인 로드리게스는 이러한 측면에서 적당한 가격인 것 같다.


그는 어디에서 뛸 것인가?


그러나 문제는 무리뉴는 과거와 다른 측면을 구축하고자 하는 데 있다. 유나이티드에서 그의 프로젝트는 클럽의 공격적인 전통에 맞춰 창의적인 스타일을 시도를 하는 것이다.?이것은 표면적으로는 로드리게스가 이상적인 계약인 것처럼 보이게 하겠지만, 무리뉴는 그가 충분한 플레이메이커들을 물려받았을 뿐만 아니라 획득했다고(영입했다고) 결론지을 것이다.




단순히 이야기하자면 로드리게스에게는 빈자리가 없다. 그는 오른쪽 윙 자리에서 뛸 수 있으나 무리뉴는 비싼 후안 마타와 최근 계약한 헨리크 미키타리안이 이미 있다. 로드리게스처럼, 그 둘은 안쪽으로 잘라 들어오는 것을 즐긴다. 왼쪽에는, 안토니 마샬과 마스커스 레쉬포드라는 옵션이 있고 백업으로는 제시 린가드와 에슐리 영이 있다.


그 대신에, 로드리게스는 4-3-3의 중앙에서 플레이 할 수 있지만, 하지만 그렇게 깊은 곳에 포지션에 플레이메이커를 사용한다면 유나이티드는 더욱 취약해진다. 또한 무리뉴는 폴 포그바-안드레 에레라의 협력을 깨야한다는 문제를 가져온다.


당신은 쉽게 세계에서 가장 비싼 미드필더를 떨어뜨려 놀 수 없으며, 유나이티드는 로드리게스와 포그바라는 모험적인 미드필더를 사용해야한다. 그들이 서로를 보완하기란 어려운 일 일 것이다.로드리게스를 위한 가장 좋은 역할은 4-2-3-1에서 두명의 중앙 미드필더의 보호를 받으며 스트라이커 뒤에 서는 것이다. 하지만 이것은 포그바를 깊숙한 역할로 제한하게 된다.


값 비싼 실크


다르게 이야기한다면, 직접적인 해답이 없다. 또한 무리뉴는 그가 지금까지 지휘한 팀에 비해 스쿼드가 불안정하다는 사실이다. 스트라이커와 플레이메이커는 폭넓게 사용되었고 (때때로) 마이클 캐릭이 중심을 잡아주지만 그가 이전에 사용했던 전사같은 볼 위닝 미드필더 코스티나와, 클로드 마켈렐라 또는 에스테반 캄비아소보다 연약한 선수들이다.


분명히, 이것은 유나이티드 프로젝트의 목표이지만 (하메스를 영입하는 것이), 무리뉴가 다른 옵션을 가질 때 더욱 가치가 있을 것이다. 추가적인 스트라이커는 다음 시즌 36살이 되는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그가 클럽에 남아있다고 가정했을 때)의 부담을 덜어줄 것이다.


볼 위닝 미드필더는 힘든 게임에 좋은 옵션이 될 것이고, 새로운 수비수는 잘못된 방향으로 나아가지 않을 것이다. 또한 유나이티드는 다비드 데 헤아가 마드리드로 마음을 두었을 경우, 그를 대체해야 한다.




이 상황은 로드리게스가 데 헤아를 포함한 스왑 딜에 포함되거나, 다른 스타를 사게된다면 바뀔 수 있다. 하지만 그렇지 않는다면, 또 다른 값비싼 플레이메이커는 무리뉴에게 스릴을 주지 않을 것이다. 신뢰와 정기적인 출장은 콜롬비아인(하메스)를 최고의 상태로 끌어낼 수 있지만, 유나이티드가 가진 스쿼드를 고려해 본다면, 이 이적은 전술적인 것 보다는 상업적이다.


 

출처 - 포포투


번역 - 에펨코 <스카우터123>


copy_cc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