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버쿠젠 미쳤다! 50경기 무패행진 쾌속 질주ㄷㄷㄷㄷ
상태바
레버쿠젠 미쳤다! 50경기 무패행진 쾌속 질주ㄷㄷㄷㄷ
  • 풋볼
  • 발행 2024.05.13
  • 조회수 1573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w

레버쿠젠이 사상 처음으로 '무패 우승'을 차지하기 위해 한 발짝만 남았습니다. 13일에 열린 원정 경기에서 보훔을 5-0으로 대파했습니다. 펠릭스 파슬라크의 퇴장으로 보훔이 수적 열세에 처했습니다. 레버쿠젠은 파트리크 시크의 선제골을 시작으로 후반 추가 시간에 알렉스 그리말도의 득점까지 5골을 퍼부었습니다.

레버쿠젠은 이번 시즌에 공식전 50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달성했으며, 올 시즌 리그에서는 27승 6무를 거둬 승점 87을 쌓았습니다. 이미 2위인 바이에른 뮌헨을 앞서며 우승을 확정한 레버쿠젠의 목표는 이제 '무패 우승'입니다. 다가오는 18일 아우크스부르크와의 경기에서 비기거나 이기면 레버쿠젠이 역사적인 성과를 이룹니다.

레버쿠젠이 무패 우승을 달성한다면 이는 분데스리가 역사상 처음의 사례가 될 것입니다. 이전에도 11회 연속 우승을 달성한 뮌헨조차도 이를 이룬 적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레버쿠젠의 성과는 특히 귀중한 것으로 평가됩니다. 유럽 5대 리그에서도 이는 귀한 기록입니다. 아스널과 유벤투스만이 무패우승을 이룬 적이 있습니다.

레버쿠젠은 리그 외 우승 트로피를 노리고 있습니다. 독일축구협회(DFB)-포칼 결승에 진출해 오는 26일 카이저슬라우테른과의 경기에서 승리한다면 31년 만에 우승할 수 있습니다. 또한 UEFA 유로파리그에서도 우승을 노리고 있으며, 결승전에 진출해 아탈란타와 맞붙을 예정입니다.

 

copy_cc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