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이후 볼 수 없었던 EPL 최고의 더비 중 하나! "로즈 더비"가 돌아온다.
상태바
2011년 이후 볼 수 없었던 EPL 최고의 더비 중 하나! "로즈 더비"가 돌아온다.
  • 발행 2020.03.12
  • 조회수 325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w
리즈, 드디어 EPL로 돌아오는 거니?

2003-04시즌, 리즈 유나이티드의 몰락으로 자연스럽게 볼 수 없었던 로즈 더비.

2011-12 리그컵에서 만나 맨유가 3-0 완승을 거둔 게 마지막 경기다. 

 
시간을 흘러 약 17년 만에 다음 시즌 EPL의 이야기를 더욱 풍성하게 채워줄 반가운 소식이 생겼다.
 

시즌 말미 뒷심 부족으로 매번 승격 실패의 아픔을 겪었던 리즈였지만

<이 분은 광인이라고도 불린다…>
 
펩 과르디올라의 멘토, 마르셀로 비엘사가 지휘봉을 잡은 후 꾸준한 성적을 냈고 최근에는 6경기에서 5승 1무를 거둬 리그 1위 자리를 탈환한 리즈의 EPL 복귀 가능성이다.
 
리즈는 경기 일정이 나쁘진 않지만 2위 WBA도 하위권 팀들과 경기가 대부분이기에 방심은 금물이다.
 
ⓒ whoscored 화면 캡쳐
ⓒ whoscored 화면 캡쳐

 

 
 
 
 
 
 
 
 
 
 
 
 
 
 
 
승점 차는 단 1점 차. 두 팀의 분수령이 될 경기는 리그 3위 풀럼과의 경기 결과에 따라 1, 2위 자리가 결정될 것이다.
 
비록 리오 퍼디난드, 로비 킨, 해리 큐얼 등 뛰어난 실력을 지녔던 선수들이 대거 포진했던 리즈를 볼 순 없지만 EPL 경쟁 구도에 새로운 바람을 불어넣은 팀의 등장은 언제나 반갑다.
 
다가올 다음 시즌 리즈의 "리즈 시절"을 눈으로 볼 수 있었으면 좋겠다.
copy_cc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