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황의조가 절대 겪지말아야 할 과거 이근호 PSG 이적사건ㄷㄷㄷ(빡침주의)
상태바
현재 황의조가 절대 겪지말아야 할 과거 이근호 PSG 이적사건ㄷㄷㄷ(빡침주의)
  • 오코차
  • 발행 2019.07.11
  • 조회수 6627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w

한국축구의 넘사벽 스트라이커이자 J리그의 황의조가 프랑스 보르도행이 임박했다고 프랑스 언론을 비롯하며 다양한 매체에서 보도 되고 있다.

아직 정확한 오피셜은 뜨지 않은  상태! 축구팬들은 오피셜이 뜨기만을 바라고 있는데 설레발은 금물이다.

왜냐하면 과거 2009년 이근호 PSG사건을 돌아보면 이해가 될 것이다.

이근호는 당시 대구FC에서 네덜란드의 빌렘2와 협상하기 위해 네덜란드로 떠났는데 거기서 프랑스 에이전트가 "PSG에서 너를 원한다"고 설득하고 결국 프랑스로 옮겨 간다.

 

PSG는 이적 시기 상 6개월간 뛸 수 없는 상황이라며 잠시 텐마크행을 권유. 덴마크로 갔지만 열악한 환경으로 J리그에서 6개월간 뛰기로 결정. 그곳이 주빌로 이와타다.

 

PSG는 "주빌로에서 6개월동안 뛰고 있으면 이 후 꼭 영입하겠다"라고 약속을 한 뒤 이근호는 6개월 뒤 주빌로에서 송별회와 마무리를 다 지은 상황!

그런데 그 사이 PSG의 감독이 바뀌며 이근호는 안중에도 없었다. 영입 리스트에는 있었지만 4-5옵션이었기에 결국 이근호는 주빌로에 남기로 한다.

한창 폼이 좋았던 이근호가 저 때 PSG에 갔다면 어땠을까? 이근호 본인에게도 상처로 남았던 사건이다.

이번 빛의조는 이런 일은 없어야 한다. 아마도 없을 것이다.

보르도 형님들 얼른 의조형 옷피셜 보여주세요~ 

영상출처 - 감스트TV

copy_cc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