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전드 수비수 네스타가 바라본 메날두.gif
상태바
레전드 수비수 네스타가 바라본 메날두.gif
  • 발행 2019.05.15
  • 조회수 2181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w
말디니, 프랑코 바레시, 칸나바로와 함께 이탈리아 수비 레전드로 꼽히는 알렉산드로 네스타. 세계를 호령하던 이탈리아의 철벽 수비 '카테나치오'의 한 축이었던 그가 말하는 메날두에 대한 생각을 들어보자. (2014년 인터뷰)

via GIPHY

"불행히도 난 한 해에 메시를 네 번이나 마주친 경험이 있다. 매우 운이 없었던 상황이며 나는 그때 꽤 늙었었다.
메시는 무언가 특별한걸 가진 대단한 선수이다."


via GIPHY

" 호날두는 위대한 챔피언이지만 메시는 특별하며 그는 수비수들을 힘들게 만든다."


via GIPHY

"메시는 열 번을 연속해서 달릴 수 있으며 그런 방식으로 다른 이들을 무너뜨린다. 또한 다른 사람들과 다르게 공을 키핑해서
그를 마크할 방법이 없다."


via GIPHY

"호날두는 급격하게 그의 스타일을 진화시켰다. 내가 맨체스터에서 그를 만났을 땐, 호날두는 매우 트릭을 즐기는 드리블러(dribbling-lover 라는 표현을 썼음)였다. 지금의 그는 훨씬 더 효과적이며 언제나 골문을 향해 슛을 쏠 수 있고, 이것만으로도 그는 매우 위협적이다."


via GIPHY

"지금까지 그의 스타일은 계속 진화해왔다. 예전엔 단순히 즐길거리를 제공했다면, 어느새 그는 그의 기술을 훨씬 더 유용하고, 효율적으로 활용하게 되었다."

요약하면 네스타는 메시는 스페셜한 선수이며 항상 수비수를 괴롭히고, 호날두는 예전에 비해 매우 효율적이고 무서운 무기가 되었다고 말한다.

과연 브로들의 생각은?

인터뷰 내용이 들어간 메시 vs 네스타 영상


호날두 vs 밀란 (2004/2005)

호날두 vs 밀란 (2010/2011)

마무리는 알렉산드로 네스타 스페셜 영상
copy_cc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