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종국 vs 이영표 1:1 대결하면 누가 이길까?(영상)
상태바
송종국 vs 이영표 1:1 대결하면 누가 이길까?(영상)
  • 오코차
  • 발행 2019.05.11
  • 조회수 839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w
송종국과 이영표는 2002년 한일월드컵 4강 신화의 주역이자 레전드 선수들이다. 당시 한일월드컵에서 좌우 풀백으로 맹활약을 펼쳤으며 대한민국 풀백 이라고 하면 무조건 좌영표-우종국이라고 할 정도로 위용은 대단했고 17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마땅한 후계자를 찾지 못하고 있어서 많은 축구팬들이 그리워하는 중이다.

두 선수 모두 뛰어난 공수 밸런스로 상대 공격수를 꽁꽁 묶는 활약을 보여줬는데 축구팬들 사이에서는 "송종국이 더 잘한다" "이영표가 조금 더 낫다" 라는 재밌는 경쟁이 붙는 경우가 많았고 막상 서로 맞대결을 펼친 적이 네덜란드 리그에서 뛸 당시 이후에는 없었기 때문에 둘이 붙으면 누가 뚫을까? 라는 궁금증이 팬들은 많을 것 같다.


그래서 이 두선수가 2019년에 송종국의 유튜브 채널에서 이영표가 게스트로 출연하여 1:1 돌파 대결을 펼쳤다.

결과는 이영표의 승리!
은퇴후 운동을 하지 않았다고 말했던 이영표는 여전한 헛다리와 빠른 발재간은 녹슬지 않은 모습이고 송종국은 현역 시절 뛰어났던 피지컬과 힘, 그리고 수비력이 몸에 배어있는 것을 엿볼 수 있는 대결이었다.


송종국과 이영표는 각자 은퇴하고 다른 길을 걷고 있다. 이영표는 은퇴후 해설위원으로 변신하여 뛰어난 분석력과 예측으로 인기 해설위원으로 활동하며 팬들과 소통을 했었고 송종국은 현재 다양한 유튜브 활동과 현장에서 유소년클럽을 운영하며 축구팬들,선수들과 다양하게 소통중이다.


두 선수는 현역시절에도 서로 플레이스타일은 다르지만 각자 위치에서 제 역할을 톡톡히 해줬던 것 처럼 은퇴후 서로 다른 행보지만 축구인으로서 축구팬들에게 축구를 친숙하고 재밌게 다가가기 위한 소통을 하고 있다는 점은 같다. 은퇴 후 제 2의 인생에서도 지치지 않는 체력으로 팬들에게 감동을 주는 송종국과 이영표를 응원한다!

출처 - 유튜브 (송종국의 송타크로스). 게티이미지
copy_cc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