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chuk.com

Menu

역대 K리그 홍보대사에 대해 알아보자

내년엔 누굴까?
-피니코멘트-

2018시즌 K리그 홍보대사로 감스트 위촉은 큰 화젯거리였다. 기존 인터넷 방송의 욕설과 폭력성에 대해 부정적인 인식에 우려의 목소리도 있었지만, 리그 개막 후 감스트의 경기 직관, 클럽하우스 방문 등을 인터넷방송으로 보여주며 그동안 다양한 컨텐츠에 목말라 있었던 K리그 팬들의 갈증을 해소해주었다.

과연 감스트 이전의 K리그 홍보대사는 누구였고 어떠한 활동을 했을까?

사진출처-FourFourTwo

러블리즈 2017 K리그 홍보대사

러블리즈는 2017 K리그 클래식 미디어데이를 통하여 K리그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그 후 ’러블리즈와 함께 알아보는 K리그 키워드 와 ‘경기장 매너 캠페인’ 영상들에 참여하였지만, 그 뒤로의 활동을 볼 수 없었다.
미디어데이 당시 “홍보대사로 K리그 경기장을 누비며 K리그를 널리 알리도록 노력하겠다”는 소감과는 달리, K리그 팬들은 실제로 러블리즈를 볼 기회는 없었다. 단 한번의 직관도 오지 않은 러블리즈는 오히려 프로야구에 모습을 드러내며 K리그 팬들에게 실망을 안겼다.

박재정 2016, 2017 K리그 홍보대사

보유 중인 유니폼이 200여 벌이 넘으며, 연예계의 축구덕후로 알려졌던 슈퍼스타K 우승자 출신 박재정은 2016년과 17년 K리그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K리그 전 경기장 방문을 목표로 세웠던 박재정은 경기장 방문, 리그 관련 방송 출연, K리그 칼럼 작성, 개인 SNS 등을 통한 홍보로 자신의 몫을 충분히 하며 K리그 팬들의 지지를 한몸에 받았다.

김병지 김태영 2016 K리그 홍보대사
2002년 한일 월드컵 멤버 겸 K리그 스타 선수 출신인 김병지, 김태영이 K리그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김병지 전 선수는 프로축구연맹과 함께 사회활동과 여자대학클럽 축구대회 골키퍼 클리닉을 진행하였으며, 김태영 코치는 2016 K리그 대상에서 수비수부분 시상을 맡았다.

 
 

윤두준 2014 K리그 홍보대사
중학교 때 축구선수 출신으로 연예인 축구팀 FCMEN 선수로도 활약하던 아이돌 가수 윤두준이 2014 K리그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K리그 홍보대사로 윤두준은 그룹 멤버들과 함께 K리그올스타전에서 공연을 펼치고 K리그 팬들을 위한 SNS 이벤트를 직접 진행, 손편지 작성 등의 활동을 하였다.

신태용 유상철 송종국 이운재 2014 K리그 홍보대사
국가대표와 K리그에서 활약했던 신태용 유상철 송종국 이운재가 2014 K리그 홍보대사로 임명되었다. 이들은 선수들과 축구 예비행정가들을 위한 강연, 연탄 나눔 행사, 경기장 방문 등을 하며 K리그 홍보 활동을 하였다.

정준호 2013 K리그 홍보대사
축구회관에서 열린 프로축구 30주년 기념사업 위원 위촉식 및 회의에서 배우 정준호는 2013시즌 K리그 홍보대사에 위촉했다. 평소 축구를 좋아하고 2009 성남 일화 홍보대사를 역임하기도 했던 배우 정준호는 축구장에서 만나 뵙겠다고 했지만 경기장에서 그의 모습을 찾긴 어려웠다.

안정환 2012 K리그 홍보대사
90년대 후반 K리그에서 가장 사랑받던 선수 중 한 명이었던 안정환 전 선수가 K리그 홍보대사로 위촉되었다. 안정환 홍보대사는 ‘K리그 신입 홍보팀장’으로 SNS로 선발된 K리그 명예 홍보대사들과 함께 ‘K리그를 알려라’ 프로젝트를 진행하였으며, 사회사업과 경기장 방문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쳤다.

노브레인 2006 K리그 홍보대사
2006년 올스타전에서 K리그 홍보대사 위촉장을 받은 노브레인은 수원삼성 팬으로 알려져있다. 홍보대사로서 노브레인은 올스타전 공연과 당시 K리그 14구단을 대표하는 서포터즈와 함께 K리그 공식 응원가 ‘승리의 함성’을 만들었다.

출처-남궁경삼

클론 2005년 K리그 홍보대사
그룹 클론이 K리그 홍보대사에 위촉돼 2005년 K리그 올스타전에서 ‘월드컵송’과 ‘발로차’등 자신들의 노래를 개사한 K리그 응원가를 불렀다.

 
 
 

Categories:   K리그




Comments

Sorry, comments are closed for this i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