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chuk.com

Menu

호날두가 축구역사상 역대급 유벤투스를 이끌고 있는 이유 ㄷㄷㄷ

올 시즌 유벤투스는 세리에 A 역사상 가장 압도적인 성적으로 초반 12경기를 보낸 팀이다. 12라운드가 끝난 현재까지 유벤투스는 11승 1무를 기록하며 승점 34점을 얻은 상태이다. 당연히 리그 순위에서도 압도적으로 1위를 기록중이다.

이로 인해 유벤투스는 세리에A가 출범한 이후 역사상 가장 좋은 기록을 가지고 있는 팀이 되었다. 이 중심에는 바로 이번 여름이적시장 영입한 호날두가 있다.

호날두는 최근 있었던 세리에A AC밀란과의 경기에서 기록한 1골을 포함하여 최근 5경기 5골을 기록하고 있는 중이다. 챔피언스리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서도 골을 기록했던 호날두는 리그, 챔피언스리그 가리지 않고 팀의 득점을 이끌고 있다.

현재 호날두는 시즌 8골을 기록하며 이번 시즌 스타로 떠오르는 피옹테크의 9골에 이어 득점 2위에 올라와 있기도 하다. 호날두는 이번 시즌 득점 뿐만 아니라 결정적인 공격에 관여하는 횟수가 5대리그(스페인, 잉글랜드, 독일, 이탈리아, 프랑스)에서 가장 높은 수치를 자랑한다.

 
 

호날두는 현재까지 경기당 7.3회의 슈팅횟수를 기록하고 있는데 5대리그에서 경기당 5회 이상의 슈팅횟수를 기록한 선수는 없다. 올 시즌 유벤투스가 답답한 공격을 전개할 때에도 경기결과만은 승리로 마무리했던 이유가 여기에 있다.

호날두는 더 이상 사이드 측면에서 드리블로 수비수들을 재낀 다음 골을 넣는 선수가 아니다. 30대에 접어든 이후부터 호날두는 골대 근처에서 기회를 노리다 자신에게 온 찬스를 골로 마무리하는 선수로 변화했다. 마치 하이에나처럼 말이다.

호날두는 나이가 들수록 기량이 하락할 것이라는 우려를 결과로 증명하고 있다. 자신의 나이와 신체적인 조건 등을 고려하여 자신의 상황에 맞게 경쟁력을 이어가고 있는 프로중의 프로다. 앞으로 호날두의 활약이 몇년간 더 이어질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이유 중 하나다.

올 시즌 호날두를 얻은 유벤투스가 어떠한 결과를 만들어낼지 주목해 볼 필요가 있는 이유가 호날두에게 있다.

 
 
 

Categories:   해외리그




Comments

Sorry, comments are closed for this i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