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chuk.com

Menu

데이터 포털사이트 오픈…K리그가 더 재밌어진다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이제는 프로축구에서도 좋아하는 선수의 활약상을 수치로 확인할 수 있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1일 “K리그 1,2부 경기의 세부 기록을 알 수 있는 K리그 경기 분석 데이터 포털사이트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연맹은 “그동안 산재하던 K리그 경기별 공식 기록과 경기 분석 부가데이터를 관리하고 검색할 수 있는 포털사이트를 문화체육관광부의 지원을 받아 구축했다”라면서 “구단, 미디어뿐만 아니라 팬들도 해당 사이트를 통해 경기 내용과 분석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K리그 통합 데이터 포털’은 K리그 공식 홈페이지(www.kleague.com)를 통해 누구나 방문할 수 있다.

연맹은 이 사이트를 통해 공식 기록(득점, 도움 등)은 물론 드리블 성공, 키패스(선수가 슈팅을 시도하기 직전의 패스), 전방 패스, 볼 경합 성공 횟수 등 세부 데이터를 제공한다.

다만 경기 세부 데이터는 연맹이 임의로 정한 1경기에 한해 실시간으로 제공되며, 나머지 경기는 종료 후 48시간 이후에 공개된다.

cycle@yna.co.kr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연합뉴스는 야축닷컴의 제휴사입니다>

 
 
 

Categories:   K리그

Tags:  ,




Comments

Sorry, comments are closed for this ite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