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시간 비상걸린 스위스 대표팀ㄷㄷㄷㄷ
상태바
실시간 비상걸린 스위스 대표팀ㄷㄷㄷㄷ
  • 민두
  • 발행 2018.06.24
  • 조회수 2673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w
설마 신태용 감독의 큰 그림....?ㄷㄷㄷㄷ



스위스 대표팀에 비상이 걸렸다. 바로 지난 세르비아와의 2차전에서 샤키리와 자카의 세레머니 때문인데, BBC SPORTS에 의하면 정치적 의미를 담은 세레머니를 한 두 선수에게 2경기 출전 불가 징계가 내려질 것이라고 한다. 이 두 선수가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스위스 대표팀의 입장에서는 비상이 아닐 수 없다.

두 선수가 한 이 세레머니의 의미는 이렇다.
저 손 모양은 알바니아 국기의 '쌍두 독수리' 모양을 나타낸 것으로 추정된다.

스위스에는 이중국적자가 많고, 샤키리는 코소보 태생이며 축구화에 스위스와 코소보 국기를 동시에 새기기도 했다.
하지만 세르비아는 코소보를 독립 국가로 인정하지 않고 있다.
쟈카는 세르비아에서 알바니아 출신의 부모님 사이에서 태어났으며, 쟈카의 동생은 현재 알바니아 국대에서 뛰고 있다.
세르비아-알바니아는 코소보 독립 문제로 인해 외교적으로 갈등을 겪고 있다.
쟈카의 아버지는 80년대에 세르비아 공산주의 정부를 상대로 코소보 독립 운동을 벌이다가 3년 6개월 동안 감옥 생활을 해야 했다.
쟈카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신과 샤키리의 세레머니가 코소보를 위한 것임을 분명히 했다.
FIFA는 정치적 의미를 담은 셀레브레이션을 금지하고 있으며, 두 선수는 징계를 받게 될 가능성이 있다.
정보 출처 : 다음카페 락싸커 - KLOSE -님 게시글

굳이 비유하자면 우리나라의 박종우선수가 런던올림픽 일본전 승리 후?'독도는 우리땅' 플래카드를 들고 다녀 논란이 된 것과 비슷한 상황이라고 보면 된다.


자카는 인스타그램에 이러한 게시글을 올리면서 정치적 의미가 담긴 세레머니라는 것을 스스로 증명한 꼴이 되었다. 이렇게 된 이상 징계는 불가피 할 듯ㄷㄷㄷㄷ


이후 큰 언론들도 모두 이 문제를 다루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과연 어떻게 될 것인지ㄷㄷㄷ
만약 징계받으면 16강 진출한다 해도 16강 경기에 못나오는건데.. 스위스가 16강에 진출한다 치면 상대할 나라는 바로 우리나라가 속한 F조의 1 ,2위 둘 중하나다.

엥 설마 신태용 감독의 트릭이 여기서..?



가즈앜ㅋㅋㅋㅋㅋㅋ 행복회로 신난다~~~~~

야축닷컴 프리랜서 에디터

copy_cc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