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상하였던 역할 그 이상의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이적생
상태바
예상하였던 역할 그 이상의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이적생
  • 유스포
  • 발행 2018.05.22
  • 조회수 1087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w
이번 월드컵에서도 좋은 활약 부탁한다구~
야축특파원 유스포's 한줄

필리페 쿠티뉴는 바르셀로나의 이니에스타의 장기적 대체자로 영입한 선수이다. 그런 쿠티뉴가 이번 시즌 바르셀로나로 이적한 후의 보여준 기록을 보면 왕이 되기위해 떠난 네이마르의 대체자로의 역할마저 보여주는 활약을 보여주었다. 쿠티뉴는 이번 시즌 절반만 뛰고도 10골 5도움을 기록하였다.

쿠티뉴는 이니에스타의 마지막 리그 경기에서 득점을 기록하며 이니에스타의 마지막 경기의 상징성을 부여할 수 있게 만들어주며 본인이 이니에스타의 후계자로서 온 것을 증명하는 골을 기록하였다. 쿠티뉴의 득점으로 바르셀로나는 이니에스타의 마지막 경기에서 승리를 할 수 있었다.


바르셀로나는 지난해 여름부터 쿠티뉴에 대한 영입을 희망하였다. 여전히 월드클래스의 실력을 보유하고 있는 이니에스타였지만 장기적으로 이니에스타가 팀을 떠났을 때 대체할 수 있는 선수가 필요했던 것이었다. 그 선수로 쿠티뉴를 낙점한 바르셀로나다. 쿠티뉴의 영입을 위한 바르셀로나의 적극성과 정성은 상당했고 결국 겨울 이적 시장에서 역대 세 번째의 높은 이적료를 지불하며 쿠티뉴를 품게되었다.

쿠티뉴는 이번 시즌 프리메라리가에서 8골 코파 델레이에서 2골을 기록하며 예상했떤 이니에스타의 대체자로서의 활약도 하며 네이마르가 떠난 빈 공백도 매꾸어주는 활약을 보여주었다. 짧은 시간안에 보여준 쿠티뉴의 효과라고도 할 수 있다. 이니에스타 또한 자신의 대체자로 쿠티뉴를 가장 먼저 언급할정도로 쿠티뉴가 바르셀로나에 안정적으로 적응을 이어가고 있고 앞으로 팀에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는 의견을 내비쳤다.


쿠티뉴는 리버풀에서 주로 왼쪽 미드필더나 왼쪽 윙 포워드로 활약하였다. 이번 시즌 바르셀로나에서 쿠티뉴는 위치를 가리지 않고 여러 곳에서 뛰었다. 그러나 확실히 본인이 선호하는 왼쪽 미드필더 부근에서 좋은 활약을 선보였다. 이는 이니에스타와 네이마르가 보여줬던 위치와도 근접해있는 곳이다. 바르셀로나는 쿠티뉴가 완벽한 활약을 보일 수 있는 포지션을 부여하여야 한다. 그래야 쿠티뉴를 이니에스타의 대체자로 영입하고자 하였던 팀의 목적을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쿠티뉴는 2018 러시아 월드컵 브라질 대표팀에서도 네이마르, 제주스와 함께 3톱을 구성하여 활약할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copy_cc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