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월드컵에 방문하는 국민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사항들
상태바
러시아 월드컵에 방문하는 국민이라면 반드시 알아야 하는 사항들
  • 유스포
  • 발행 2018.05.19
  • 조회수 982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w
월드컵을 두 배로 즐기는데 유용한 사항들이니 참고하시길!!
야축특파원 유스포's 한줄

이번 2018 러시아 월드컵은 11개 도시의 12개 경기장에서 개최되고 경기가 펼쳐지게 된다. 그런데 이 러시아 월드컵 기간에 러시아의 11개 도시, 12개 경기장에 방문을 하게 되는 한국인이라면 꼭 알아두어야 할 사항들이 있다.

그 첫번째로 위 도시에 있는 기간 중 3일안에 거주등록을 해야 한다. 호텔이나 유스호스텔 같은 경우에는 알아서 해주지만 민박을 할 경우에는 주인에게 별도로 부탁을 해야하는 것이 필수이다.

이미지: 사람 1명, 서 있음, 실외, 자연이미지: 사람 1명, 실외이미지: 사람 1명, 실외, 자연

두번째로는 FAN ID(개인정보가 담긴 ID카드)를 사전에 신청을 해야 할 필요가 있다. 이것을 미리 신청해놓고 받아 놓은 상태에서 월드컵 기간의 본인의 일정을 소화해야 한다. FAN ID의 목적은 빠르고 편리하게 경기장에 입장하고 안전을 보장하는 데에 있다. 또한 이 FAN ID가 있으면 다른 경기장으로 이동하는 기차를 무료로 이용할 수도 있다.

이미지: 실외

마지막으로 이번 러시아 월드컵 기간에 공공장소에서는 음주를 엄격하게 금지하고 있다. 러시아 월드컵 경기장이나 근처 길거리에서 술을 마시면 최대 10만원의 벌금 혹은 최대 15일의 구류에 처해질 수 있다는 것도 명심해야 한다.

*출처: KBS 스포츠

copy_cc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