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우 발탁에 대한 박지성의 생각은?
상태바
이승우 발탁에 대한 박지성의 생각은?
  • 최명석
  • 발행 2018.05.17
  • 조회수 1093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w
스브스 해설위원 지성팍

기자회견에서 이승우와 대표팀 주장을 맡을 가능성이 있는 기성용에 대한 조언을 했다.

Q. 최연소 이승우가 명단에 뽑힌 것에 대한 생각은?

박지성: "아직 최종 명단은 아니지만, 28명안에 들어서 대표팀 안에서 같이 훈련한다는 것은 어떻게 보면 다른 선수들에게도 큰 자극제가 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을 하고 20살의 아주 당돌한 선수가 들어와서 자신감을 가지고 훈련을 하고 또 연습경기를 같이 뛰다가 보면은 충분히 다른 선수들에게도 에너지가 전달 될거고 팀에 경쟁적인 측면에서도 상당히 좋은 효과를 불러일으킬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선수 개인으로서도 첫 성인 대표팀에 발탁이 되었기 때문에 거기에 갖는 기대감 그걸 통해서 스스로 대표팀 안에서 다른 선수들과 경쟁을 통해서 성장할 수 있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최종 발표까지는 기다려 봐야겠지만 본인이 훈련하는 기간에 있어서는 큰 도움이 될거라고 생각합니다.

Q.이승우 선수 장점은?

박지성: 개인 기량이죠. 일단 기술적으로, 스피드도 상당히 뛰어난 부분.

그런 부분들이 지금 현재 한국 대표팀에서 갖고 있.. 그런 특징을 찾으라고 하면 정말 손가락안에 꼽기 때문에 자기만의 확실한 색깔이 있다라는 부분이 이승우 선수만의 장점이라고 생각합니다.

Q. 대표팀 주장을 맡을 가능성이 큰 기성용에게 조언?

박지성: 제가 대표팀에 몸 담았을 때 주장들이 어떻게 했느냐를 생각했고, 또 그 선수들의 장점들을 어떻게 흡수할까. 제가 그 선수들을 대체로 똑같이 주장역할을 할 수 없기 때문에 저는 성격도 다르고 또 각 선수마다 특징도 다르기 때문에 그건 기성용 선수도 마찬가지일거라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가 어떤 조언을 하기 보다는 지금까지 스스로 경험하고 또 스스로 봐왔던 주장들의 모습들을 보면서 자기가 할 수 있는 것 또는 자기가 잘 할 수 있는 것을 찾아야 할 거라고 생각을 하고요.

하지만 기성용 선수는 이미 주장으로서 대표팀에서 보낸 시간이 좀 있기 때문에 또 대표팀이 좋았을 때, 2차예선이라던지 그 기간동안에는 좋은 모습을 보여줬고 또 최종예선에서 대표팀이 안 좋았던 모습들까지 같이 주장을 통해서 경험을 했기 때문에 그런 좋았던 시절과 안 좋았던 시절의 경험을 아마 기성용 선수가 이번 월드컵을 치르는데 있어서 주장으로 큰 자산이고 또 그걸 토대로 좋은 주장 역할을 충분히 할 수 있는 선수라고 생각이 되기 때문에 큰 조언은 필요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러시아WC> 박지성,"이승우 선수 장점은?"(기자회견)

지성이형도 은근 투머치토커네 ㅋㅋㅋㅋ 스브스 해설이 기대된다. 연습도 많이 하셨다던데 ㅋㅋ

*출처: 스포티비

copy_cc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