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드컵 출전 불발에 대한 이동국의 진심이 담긴 답변...
상태바
월드컵 출전 불발에 대한 이동국의 진심이 담긴 답변...
  • 유스포
  • 발행 2018.05.06
  • 조회수 1633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w
지난 월드컵 엔트리 발표 당시 한국 대표팀 감독을 맡고 있던 신태용 감독은? 엔트리에 관련하여 2018 러시아 월드컵 한국 대표팀에 이동국의 선발은 없을 것이라는 의견을 내비쳤다. 이에 이동국은 대표팀 선발 불가와 신태용 감독의 인터뷰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이동국은 신태용 감독의 이야기에 대해서 "최종예선을 마친 뒤 고참 선수들과 함께 감독님과 이야기를 나눴다. 그 때 당시 내 역할은 월드컵 티켓을 따내는 것이라고 생각했다"면서 "선수라면 목표가 확실해야 한다. 나는 여전히 대표팀에 포함되겠다는 목표를 갖고 축구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월드컵 출전 불발에 대해서 이동국은 본인이 월드컵을 통해 해외진출을 노릴 나이가 아니라며 더 어리고 재능있는 선수들이 대표팀에 선발되고 월드컵에 나가야된다는 입장을 전했다. 그만큼 항상 대표팀을 응원하고 있는 이동국이었다.

이동국은 은퇴에 대한 입장으로는 언제 은퇴를 하게 될지는 모르지만 항상 자신이 스스로 얼만큼 더 잘 할 수 있을지에 대한 생각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입장을 밝혔다. 또한 국가대표팀 은퇴에 관한 이야기에 있어 박지성과 이영표형처럼 자의에 의해 대표팀을 은퇴할 만한 실력이 되지 않는다라는 입장을 내보이며 매순간 순간에 최선을 다하는것이 중요하다는 입장을 전했다.

이동국은 2002년 월드컵에 대표팀에 선발되지 않은 아쉬움에 항상 대표팀에 가고 싶다는 생각을 한다고 전했다. 월드컵 대표로 뽑히지 못한 것 때문에 더욱 열심히 뛸 이유가 생기고 매순간 목표를 설정하고 달려가야한다는 의지를 표명하였다.
copy_cc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