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 총리가 그린 큰그림은 잘 그린 큰그림이고 내가 그린 큰그림은 잘못 그린 큰그림이다
상태바
이집트 총리가 그린 큰그림은 잘 그린 큰그림이고 내가 그린 큰그림은 잘못 그린 큰그림이다
  • 1일1주멘
  • 발행 2018.03.22
  • 조회수 1293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w
아아 이집트 총리, 당신은 어디까지 보신겁니까?
-축지라퍼's 한 줄

우리 손흥민의 군문제를 혼자 생각한적이 있다. 그냥 군대를 갔다온 사람으로서 우리흥이 군대를 가지 않을 수 있다면 가지 않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한다.는 내가 좋아하는 손흥민의 군문제를 생각할때만 해당되고, 이 글을 읽고있는 미필 브로들이 있다면, 브로들은 꼭 군대에 가게돼서 내가 했던 고생보다 더 고생하며 나라를 지켜주길 바란다. 메롱.

북한 GP로부터 불과 580m 떨어진 이 대한민국 GP는 축지라퍼가 근무했던 곳

살라의 군면제 이야기를 하려다 생각나서 그냥 개인적인 생각을 써봤다. 이제 살라가 군면제 받은 이야기를 시작해보자.

2014년 7월 첼시 소속이였던 살라는 군입대 영장을 받는다. 이집트는 학력에 따라 12개월~36개월까지 군생활을 한다고한다. 이집트 군면제에 대해 자세하게 알고싶은 사람은 검색해보길 바란다.

살라는 축구와 동시에 학업을 이어가며 군입대를 연기하려 했다.? 근데 학업을 이어가려면 학교든 학원이든 출석을 해야했는데, 이 출석 부분에서 문제가 생기며 학업으로 군입대 연기하지 못했다. 이집트에는 사이버 대학교같은 인터넷 교육기관이 없어서 그런가? 혹시 주위에 이집트인이 군대 문제로 어리버리까면 요 밑에있는 사이버 대학을 추천해줘보자. 군입대 연기가 될지 안될지는 물어보면 알겠지?

사이버 대학이 없어서(?) 군입대 연기가 무산된 살라가 군문제로 골치 좀 썩고 있을때, 이집트의 총리가 나섰다. 살라의 에이전트, 이집트 축구협회가 나선게 아니라? 이집트의 총리가 나서서 살라의 군대 문제를 해결해줬다. 당시 이집트 마흘랍 총리는 직접 축구계와? 교육부 장관 등을 설득해 살라가 군대에 입대하지 않게 만들었다. 쉽게 말하면 그냥 "나 이집트 총리임. 살라 너 군면제!" 했다고 봐도 무방하지는 않지만, 이해는 쉬울꺼다.

춘천 102보충대 앞에서 황태구이를 시켜놓고 한 입도 뜨지못하고 입대했던 나로서는 이해할 수 없는 일이였다. 이 군면제가 불러올 파장은 생각도 하지 않은 채, "뭐 일을 지 맘대로해?" "총리면 다야?" 같은 생각만 했다.? 나는 역시 그릇이 작은 사람이였다.? 이집트 총리가 그린 살라의 군면제 큰그림이 불러온 파장은 생각치도 못했다.? 역시? 한 나라의 총리는 왜 아무나 할수없는 것인지 새삼 느꼈다.

군면제를 받은 살라는 2018 러시아 월드컵 지역예선에서 5골 2도움을 기록하며 이집트의 멱살을 잡아 러시아행 비행기에 끌어 앉혔다. 이집트가 28년 만에 월드컵 진출한 것이다.

이집트 총리가 그린 큰그림에 살라가 축구로 보답했다.? 살라는 2017 올해의 아프리카 선수상까지 차지하며 이집트의 영웅이 됐다.

살라의 군면제는 이집트에 이어 리버풀FC에게도 아주 큰영향을 미쳤다. 살라는 2017/18 시즌 하드케리를 하며(ing) 리버풀FC를 챔스 8강, EPL 3위에 올려놨다. 이정도면 이집트 총리에게 명예콥 수여증이라도 하나 주고 다시 시작해야하는거 아닐까 싶다.

copy_cc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