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5대 축구리그 최소 실점 센터백 라인 ㄷㄷㄷ
상태바
유럽 5대 축구리그 최소 실점 센터백 라인 ㄷㄷㄷ
  • 1일1주멘
  • 발행 2018.03.21
  • 조회수 1275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w
피케나 움티티가 못나올때마다 베르마엘렌이 잘해주더라
-축지라퍼's 한 줄

FC바르셀로나는 라 리가 무패 1위, 챔피언스리그 8강, 코파 델 레이 결승에 올라있다. 이대로 쭉 상승세를 이어간다면 2017/18 트레블도 가능하다.

"공격을 잘하면 경기에서 이길 수 있고, 수비를 잘하면 리그에서 우승할 수 있다." 라는 말이 있다. FC바르셀로나가 그렇다.? 공격에는 메시가 있어서 경기에서 이기고, 수비에는 피케와 움티티 + 베르마엘렌(+예리 미나)가 있어 리그에서 우승한다. (그것도 무패로)






FC Barcelona(@fcbarcelona)님의 공유 게시물님,


메시가 FC바르셀로나에 미치는 영향력은 시스&브로들도 다 알고있고, 떠들어봐야 입만 아프프니까 그만하도록하고 FC바르셀로나의 중앙수비 라인을 맡고있는 피케와 움티티 + 베르마엘렌(+ 예리 미나)의 수비력에 대해 말해보자.

피케와 움티티 그리고 베르마엘렌(+예리 미나)는 2017/18 시즌 FC바르셀로나의 센터백 라인으로 나서고 있다.



이 중앙수비 라인은 17/18시즌 라 리가에서 29경기 13실점. 17/18 챔피언스리그 8경기 2실점을 기록했다.? 코파 델 레이 32강부터 4강까지는 딱 한 골 실점했다.

이 센터백 라인들이 버티고 있는? FC바르셀로나는 경기에서 골을 먹지 않는다. 그러니? 리그에서는 지지 않고 최소 1점의 승점을 획득한다. 토터먼트에서는 골득실이 중요한데, 골을 잘 먹히지 않으니 다음 라운드로 진출하기에 유리하다.

FC바르셀로나가 17/18 시즌을 성공적으로 보내고 있는 이유는 이 센터백 라인이 버티고 있기 때문이다.(물론 메시탓이 제일 크다.)

copy_cc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