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 병역 관련 여론조사 결과
상태바
손흥민 병역 관련 여론조사 결과
  • 최명석
  • 발행 2018.03.19
  • 조회수 2248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w
이걸로 정말 여론조사할 줄은 몰랐다..ㅋㅋㅋㅋ

손흥민이 정말 핫하긴 핫한가보다. 개인의 병역 문제 해결을 갈망하는 여론이 이렇게 높았던 적이 있었던가 싶을 정도로 이례적인 일이다.

이에 엠스플 뉴스가 여론조사 전문기관인 리얼미터를 통해 손흥민의 군 복무에 대한 여론조사를 해서 발표했다.

조사 결과는 많은 축구팬들이 생각하는 것과 크게 다르지 않았다.

군대 면제는 힘들더라도 입대 연기를 해서 선수 생활을 유지해야한다는 입대 연기가 44.3%, 면제를 시켜줘야 한다가 30.9%, 병역특혜 반대는 20.6%로 나왔다. 잘 모르겠다는 4.2%

연기와 면제가 75%를 넘는 압도적인 결과가 나왔다.

손흥민이 병역을 면제 받는 합법적인 방법은 자카르타 아시안 게임 축구 금메달이 마지막 기회다.

터키의 경우에는 운동 선수는 38세까지 연기가 가능하다고 한다. 그리스도 9개월간 의무 복무해야하지만, 35세가 넘으면 병역세를 내면 면제 된다. 시리아도 1년 6개월 의무 복무지만 병역세를 내면 면제가 가능하다.

징병제를 시행하는 많은 나라가 모병제로 전환하고 있는 상황, 거기다 상당수의 나라가 대체 복무나 병역세 등으로 운동선수들에게는 다양한 길을 열어주고 있기 때문에 우리나라도 한번 정도는 심각하게 고려해봐야 하는게 아닐까.. 하는 개인적인 생각.

*출처: 엠스플 뉴스 참고

*엠스플 기사 원문: http://www.mbcsportsplus.com/news/?mode=view&cate=21&b_idx=99906935.000

copy_cc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