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은퇴] 짧지만 아름다웠던 외계인의 미소.gif
상태바
[공식 은퇴] 짧지만 아름다웠던 외계인의 미소.gif
  • 최명석
  • 발행 2018.01.17
  • 조회수 1066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w
그의 미소는 영원히 기억될 것

2018년에 은퇴하겠다는 얘기를 했던 호나우지뉴가 현역에서 은퇴했다.

지난 2015년을 마지막으로 사실상 선수생활을 하지 않고 있던 호나우지뉴는 지난 12월, 2018년에 은퇴하겠다는 말을 했었다. 그리곤 오늘 에이전트이자 그의 형제인 모레이라를 통해서 은퇴를 밝혔다.

"전성기 시절의 호나우두는 알고도 못 막았지만, 호나우지뉴는 정말 몰라서 못 막았다."는 말이 있듯 인간계에 없는 퍼포먼스를 보여줬던 "외계인" 호나우지뉴.

 






? ???? @fcbarcelona @setoo9 @deco_official


Ronaldo de Assis Moreira(@ronaldinho)님의 공유 게시물님,


그의 잇몸이 빛날때면 그의 몸짓 하나하나에 열광하곤 했었던 기억이 떠오른다.

 

 


"호나우지뉴의 플레이는 예측할 수 없다. 그가 왼쪽으로 갈지 오른쪽으로 갈지 알아내기란 불가능에 가깝다. 그를 상대하는 수비수들이 할 수 있는 것은 단지 호나우지뉴의 플레이를 예측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것 뿐이다."

- 윌리엄 갈라스

 

 


"호나우지뉴가 뛰어난 선수라는 점은 트릭을 사용할 때와 단순하게 경기를 풀어나갈 때를 명확하게 파악하고 있기 때문이다. 경기가 0:0일때 호나우지뉴는 오직 패스에 집중한다. 그가 트릭을 사용하는 것은 경기를 이기고 있을 때 뿐이다."

- 펠레

 

 

 

"수비수들이 자신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이해하기 위해서는 리플레이 버튼이 필요할 것이다. "

-프랑스 스포츠 전문지 레퀴프

 

*출처: 호나우지뉴 SNS

copy_cc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