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까지 챔피언스리그 진행 상황 요약.jpg
상태바
현재까지 챔피언스리그 진행 상황 요약.jpg
  • 최명석
  • 발행 2017.12.06
  • 조회수 2168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w
12월6일까지 진행된 상황 종합

2017/18 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가 막바지다.?6일 새벽, 현재까지 16강 진출을 확정지은 팀도 있고, 유로파로 간 팀도 있고, 내일 새벽에 결정되는 팀도 있다.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1, 2위 팀은 16강 진출. 3위는 유로파 리그로 내려간다. 4위는 집으로...

A조는 맨유가 조 1위, 바젤이 조2위로 16강행 확정. CSKA 모스크바는 유로파리그로

B조는 오늘 뮌헨이 PSG를 잡았지만 두 팀간의 맞대결 골득실차로 PSG가 1위, 뮌헨이 2위로 16강. 안방여포 셀틱은 단 1승만을 거둔채로 유로파리그로 내려갔다. 오늘 안방에서 안더레흐트에게 또 짐ㅠ

비등비등한 전력의 세 팀이 만난 C조는 로마와 첼시가 각각 1, 2위를 차지했다. 오늘 새벽 첼시와 AT마드리드와의 경기에서 무승부를 거두며 AT마드리드는 유로파로 안녕.

이미 16강 2 팀은 정해진거라고 봤던 D조는 역시나 두 팀이 무난하게 1, 2위로 16강행.

E조부터는 내일 새벽에 경기가 있다. 리버풀과 세비야가 유력. 하지만 리버풀이 모스크바와 비긴다면... .. EPL 팀들은 현재 모두 16강행을 확정지은 상황. 리버풀만 이긴다면 5팀이 모두 16강에 가게 된다.

F조는 이번 시즌 세계 최강, 맨시티가 전승으로 이미 16강행. 샤흐타르(vs 맨시티)와 나폴리(vs 폐예노르트)가 마지막 경기에 따라서 희비가 엇갈리게 된다.

G조는 귀네슈 감독이 이끄는 돌풍의 베식타스가 1위로 16강행 확정. 나머지는 포르투(vs모나코)와 라이프치히(vs 베식타스)가 다투는 상황.

H조는 토트넘과 레알마드리드1 ,2위로 16강 확정. 예상밖의 부진을 겪고 있는 도르트문트가 아포엘과 유로파리그를 두고 다툰다. 토트넘은 아포엘과 홈경기를 치르고, 레알 마드리드는 산티아고 베르나베우에서 도르트문트를 맞이한다.

현재 득점 랭킹은 챔피언스리그의 사나이 호날두가 8골로 1위.

16강 대진은 12월 11일(현지시간) 니옹에서 정해진다.

*1. 승점 동률 팀들간의 맞대결 승점? 2. 승점 동률 팀들간의 맞대결 골득실 3. 승점 동률 팀들간의 맞대결 다득점 4. 승점 동률 팀들간의 맞대결 원정 다득점.

*만약 승점 동률인 팀들의 상대 전적까지 모두 동일하다면 조별 리그 6경기 골득실을 따지고, 그 다음엔 조별 리그 6경기 다득점 순으로 나뉘어지며, 마지막으로 구단별 UEFA 클럽 포인트 순으로 순위가 결정됩니다.

copy_cc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