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M2018에서 신태용의 대한민국이 월드컵에서 우승한 것을 목격한 펨코인ㄷㄷㄷ
상태바
FM2018에서 신태용의 대한민국이 월드컵에서 우승한 것을 목격한 펨코인ㄷㄷㄷ
  • 1일1주멘
  • 발행 2017.11.16
  • 조회수 4217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w
어딜가도 이제는 어린 나이에 속하지 않는다. 그럼에도 우리나라가 월드컵에서 4강에 올랐었다는 컨텐츠를 보거나, 그런 말을 들으면 믿거나 말거나 수준으로 어리버리까며 벙벙한 상태로 접어든다.

이런 나와 같은 시대를 살고 있는 시스&브로들에게 대한민국의 월드컵 우승 또는 4강은, 희망이라고 말하기에도 사치다.

근데 아주 현실과 비슷하다는 게임, FM2018에서 대한민국이 우승하는 것을 목격한 펨코인이 있다.

직접 팀을 맡아 운영한 것도 아니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게임을 이어가던 중의 목격이라 뭔가 더 신뢰(?)가 가는 결과이다.

펨코인 <고려황제>는 무리뉴 수석코치 시키는 재미로 맨유로 플레이 하던중 심심하여 대한민국을 살펴 보다가 '신태용 감독의 대한민국'이 월드컵에서 그것도 2018 월드컵에서 우승을 차지한 것을 목격했다.

<고려황제>가 대한민국 월드컵 우승 스쿼드를 올렸고, 딱 봤더니 처음보는 선수와 생성 선수들이 있는 것이 조금 신뢰감을 떨어트리는 부분이 있지만 그래도 개쩌는 부분 아니냐? 생각만해도 늑골이 떨린다.

우승한 것을 직접 보고있면서도 믿지 못했던 펨코인 <고려황제>는 "대체 무슨 짓을 신태용이 했길래 이런 말도 안되는 상황이?"라는 의구심을 품었고 대한민국의 월드컵 전적을 살펴보았다.

조별리그만 봐도 엄청 힘든 대진, 16강과 8강에서 스페인과 독일에게 3:1로 승리, 조별 예선에서 패배했던 브라질을 2:1을 이기고 결승 진출 등을 확인한 후 <고려황제>는 FM에 대한 신뢰를 잃은 듯한 말을 남겼다.

현실과는 완전히 달라서 게임이라지만 이건 좀....

펨코인 <고려황제>의 대한민국 월드컵 우승 목격 덕분에 한 30초 정도는 설레였던 것 같다. 현실이 아닌 게임인 것을 다 알고 있었지만 상상만으로도 정말 행복했다.

결국 이렇게 FM2018을 사는건가...

copy_cc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