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평가전, 콜롬비아 핵심선수 5명
상태바
오늘 평가전, 콜롬비아 핵심선수 5명
  • 최명석
  • 발행 2017.11.10
  • 조회수 1571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w
하메스를 볼 수 있다니! 경기장 꼭 가야겠는걸?

오늘 10일 저녁 8시 수원 월드컵 경기장에서 콜롬비아와 친선경기를 갖는다. 콜롬비아는 피파랭킹 13위의 축구 강국. 우리는 62위.....

말해 뭐하겠냐만 대표팀의 최근 성적은 정말 안 좋다. 분위기 반전이 필요하다고 경기때마다 얘기를 하지만 반전을 시키지 못하고 있는 상황. 외국인 코치도 영입했으니 잘 되려나...





거기다 협회 내부의 비리로 축구협회은 망신 당하고, 적폐라며 욕먹고 있는 상황. 최근 홍명보, 박지성, 이임생 등을 축구협회 임원으로 앉히며 쇄신을 하려고 하고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그게 하루아침에 되는 일은 아니지.

언론들도 한국 대표팀의 분위기 반전을 위해서 띄워주려고 노력하는 모습?

티켓이 많이 팔렸다며 "한국 축구 위기는 기우였다", "일부 팬들의 성난 민심은 대다수의 팬들의 마음과 달랐다", "대표팀에 다시 돌아온 환한 웃음".... 이런 기사들이 나오고 있지만, 정말? 인정? 응 아니야.

 

아마도 하메스 로드리게스나, 콰드라도, 다빈슨 산체스 등을 보러 경기장 가는 사람도 상당수를 차지할 것 같은데?

한국 상대하는 하메스 포함된 콜롬비아 대표팀 수준


그래서 찾아본 오늘 볼 수 있는 콜롬비아 대표팀의 핵심멤버(급작스러운 전개)

하메스 로드리게스(바이에른 뮌헨)

세계 최고의 클럽인 레바뮌, 이중 두 곳에서 뛴 하메스. 설명이 딱히 필요없는 세계 최고의 미드필더이다. 뮌헨에서 최근 다시 폼이 올라오고 있는 상황.

다빈손 산체스(토트넘)

토트넘 역사상 최고의 이적료를 받으며 이적한 수비수. 기본적으로 신체능력이 뛰어나며 빠르다. 얼마전 래시포드보다 더 늦게 스타트를 끊었는데 따라잡아 태클했던걸 보면 ㄷㄷㄷ 볼다루는 능력도 뛰어나고 공격전개 능력도 좋다.

후안 콰드라도(유벤투스)

콜롬비아의 살림꾼 같은 느낌. 첼시에선 딱히 큰 활약이 없었지만 유벤투스로 이적 후 좋은 활약을 보이고 있다. 경기가 안풀릴때 뜬금없이 풀어주는 크랙 기질을 여러차례 보이고 있다. 가속력, 속도, 드리블 능력 등이 뛰어난 것으로 유명하며 여러 스타일의 춤을 추는 골 세레머니를 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카를로스 바카(비야레알)

20세까지 버스 운전사를 하다가 축구선수로 대박난 인생 극장의 주인공. 뛰어난 스피드와 아주 뛰어난 피지컬은 아니지만, 위치 선정과 라인 브레이킹이 좋다. 남미의 인자기.

크리스티안 사파타(AC밀란)

한때 에펨 유망주. 벌써 서른이 넘었;;; 우디네세에서 뛰어난 활약을 펼치며 빅클럽의 관심을 받았다. 비야레알을 거쳐 지금은 밀란 소속. 수비능력과 판단력, 스피드가 좋다.

 

한 두 경기 경기력이 올라왔다고 한국 축구의 위기가 사라지는 것은 아니지만, 예전에 찾아볼 수 없었던 혹은 우리가 못봤을 수 있는 근성을 좀 보여줬으면 좋겠다.

그래서 소혜는 오늘 경기 보러 가려나...

via GIPHY

copy_cc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