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펠 전 결승골 넣은 손흥민이 받은 평점 ㅠㅠㅠ
상태바
크펠 전 결승골 넣은 손흥민이 받은 평점 ㅠㅠㅠ
  • 1일1주멘
  • 발행 2017.11.06
  • 조회수 1711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w

"공격수는 골만 넣으면 된다"는 공식이 EPL에서는 통하지 않는다.


손흥민은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2017/18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11라운드에서 왼발 중거리 슛으로 결승골을 넣으며 토트넘을 승리를 이끌었다.? 북런던 더비를 앞두고 선두권 싸움을 펼치고 있는 토트넘에게는 중요한 경기에서 아주 중요한 결승골 이였다.

아주 중요한 결승골을 기록한 우리흥이지만 현지 매체가 손흥민에게 준 평점은 좋지 않았다. 토트넘 팀 내에서도 중하위권 정도다.





빅클럽 공격수는 골만 넣는다고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한다. 손흥민이 그랬다.


영국 언론 '데일리 메일'은 손흥민은 케인, 시소코와 함께 평점 6점을 줬고,? 골키퍼 파울로 가자니에게 7점 최고점을 줬고, 오리에가 최하점 5점 받았다.? 또 잉영국?'스카이스포츠'는 골키퍼 가자니가에게 9점으로 최고점이고, 산체스, 베르통언, 로즈가 8점을 받았다.? 손흥민은? 다이어와 함께 7점을 받았다. 손흥민의 평점은 팀내 중하위권에 속한다.

영국 언론의 중하위권 평점은 그나마 나은 편인데, 미국? 'ESPN'은 손흥민에게 팀 내 공동 최하점을 줬다. 다이어와 베르통언이 8점으로 최고점을 받았고, 골키퍼 가자니가와 선발 출전 선수 중 5명이 7점을 받았지만 결승골을 넣은 손흥민이 6점을 받았다 ㅠㅠ?ESPN은? "결승골로 영웅으로 등극했지만 경기력은 감동적이지 않았다. 볼을 너무 자주 놓쳤고 최전방에서 찬스를 낭비했다. 득점은 잘 만들었지만 마지막 10분간 찬스를 두 번이나 허비했다"고 손흥민의 90분 경기를 평가했다.

손흥민이 낮은 평점을 받은 이유는 90분 동안 결승골'만' 넣었을 뿐 경기력이 축알못인 내가 보기에도 좋지 못했다. 볼 소유를 거의 하지 못했고, 드리블도 성공하지 못했다. 결승골 이후 두 번의 결정적 찬스를 놓쳤다.

결승골을 넣은 슛팅은 정말 좋았다. '피니셔' 손흥민의 주가를 올라가게하는 멋진 슛이였다. 하지만 EPL 상위권 구단인 토트넘에서 '피니셔' 만으로는 살아남을 수 없다. 볼 관리, 연계, 드리블 능력 등 다재다능한 공격수 손흥민으로 발전하지 못한다면 챔피언스리그 레알 마드리드 전 같은 큰 경기에는 선발 출장할 수 없다.

는 내가 웸블리 레알 마드리드 전에 직관가서 우리흥을 못봐서 이런 소리를 하는건 아니다.

copy_cc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