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 4 미디어 쇼케이스 요약 (엔진, 유저 혜태ㄱ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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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파온라인 4 미디어 쇼케이스 요약 (엔진, 유저 혜태ㄱ 등)
  • 최명석
  • 발행 2017.11.02
  • 조회수 4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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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온3 유저들이 아기다리고기다리던 피온4에 대한 넥슨의 공식입장

'EA X NEXON NEW PROJECT' 미디어 쇼케이스에서 '피파 온라인4'를 공개했다.

오늘 나왔던 중요한 점들을 간단하게 정리해봤다.


피파온라인 4 특징 요약


피파온라인 4의 엔진

- 피파17의 게임 플레이 및 AI 엔진을 기반으로 PC 온라인 환경에 최적화하여 개발

- 피파18의 그래픽과 애니메이션, 일부 게임 요소가 반영되어 완전히 다른 차원의 비주얼과 게임 플레이를 구현

< 피파 온라인 4 - 플레이어 볼>

< 피파 온라인 4 - AI 무브먼트>

비주얼의 변화

- 선수 얼굴을 3D로 스캔하여 더욱 완벽해진 모델링

- 경기장의 외형과 관중, 카메라, 3D 잔디, 날씨 등 실제 축구장 내부의 생생함 표현

- 최신 세레모니 추가(호날두의 호우, 포그바의 댑, 후보 선수와 함께 하는 세레모니 등)

피파 온라인 4 -세레모니

게임 플레이의 변화

- 사실적인 선수와 공의 움직임

- 정교해진 AI 도입 공수 상황에서의 체감이 개선된 움직임

- 선수 개인별 전술 지시와 다양해진 개인기를 활용한 세밀한 전략 구사

- 상대 선수를 미리 견제하거나 볼 배급을 차단하는 등의 디펜스 시스템 강화

- 코너킥, 프리킥 시스템을 개선한 세트피스 상황에서의 공격력 강화

 

피파온라인4 국내 서비스 일정

- 2017년 11월 16일~19일, G-STAR 시연

- 2017 12월 중(별도 안내 예정) / 1차 CBT

 

피파 온라인 유저 이전 혜택

- 보유한 선수와 가치와 EP를 합산한 총 자산의 규모를 EP 포인트로 환산

- 피파온라인4 특별 웹 페이지에서 상품을 교환할 수 있는 형태로 제공 예정

- 피파온라인3 구매 유저 대상으로 추가 혜택 제공 예정


이외에, 엔진 업그레이드를 하지 않고 다음 넘버링으로? 하게 된 이유에 대해서는 "많은 고민을 했으나 지난번 업그레이드 문제도 있었고 계속 수정해왔다. 하지만 조금 더 사실적인 느낌을 주고, 게임플레이 엔진과 AI 업그레이드 형태로 이식하려다 보니 어려움이 있었다, 완전히 새로운 엔진으로 시작하는 게 좋다는 판단으로 4를 개발했다."

"피파 온라인 4에서도 모바일 제품을 준비중. 테스트는 조율중."

피파온라인 4의 성장 시스템과 경제시스템에 대해서는
"피파 온라인 3를 하는 동안 유저들이 좋아했던 내용은 발전시킬 것. 구체적인 메타 게임에 대한 내용은 따로 설명할 것이다. 강화나 이적 시스템과 같은 경우는 보다 진화된 형태로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한다."

"피파온라인4 개발팀의 목표는 3가지다. 1) 사실감 있는 게임 플레이. 2) '페이 투 윈'이라는 지적을 개선. 조금 더 전략적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할 예정. '플레이 투 윈'형태로 방향을 정함. 3) e스포츠로 자리매김할 것. e스포츠나 토너먼트 오프라인 이벤트를 준비하고 있으며, 프로 게이머의 플레이를 배울 수 있는 형태로 준비 중"이라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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