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축구협회, 히딩크 감독과 합의 결과
상태바
대한축구협회, 히딩크 감독과 합의 결과
  • 최명석
  • 발행 2017.10.08
  • 조회수 2273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w

뭘 하겠단건진 잘 모르겠다...


최프로's 한 줄

대한축구협회가 히딩크 감독과 만났다.

대한축구협회는 공식홈페이지를 통해서 히딩크 감독과의 만남에 대한 내용을 공지했다.

(이미지=대한축구협회 홈페이지)

-아래 내용 전문-

대한축구협회는 지난 기술위원회 결과를 토대로 이용수 부회장과 국제팀 전한진 팀장을 유럽에 파견, 거스 히딩크 전 한국축구대표팀 감독과 미팅을 가졌습니다.

이용수 부회장은 현지시간 6일 오후 프랑스 에 체류중인 히딩크 감독과 만나 서로의 입장을 확인하였고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앞서 이 부회장은 그 동안의 거론되었던 내용을 히딩크 감독에게 설명했고 히딩크 감독도 관련 내용을 상세히 알고 있었습니다. 이에 따라 히딩크 감독에게 기술 자문을 비롯하여 대표팀을 도울 수 있는 역할을 정중히 부탁하였고, 히딩크 감독은 이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표명하였습니다.

먼저 본인은 사전에 러시아월드컵 기간 다른 일을 맡기로 한 것이 있어 한국 축구대표팀의 공식적인 역할 을 수행할 수 없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다만 한국대표팀에 애정이 있는 만큼 본인이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비공식적으로 한국대표팀을 돕겠다는 의사를 표명했습니다.

히딩크 감독은 또 향후 남북 교류 등 한국 축구가 큰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고 싶다는 의견도 내놨습니다.

이 밖에 히딩크 감독은 대한축구협회와의 정확한 커뮤니케이션 및 업무 공유를 위해 직접 소통이 필요하다고 밝혔으며 협회는 향후 히딩크 감독과 직접 업무 등을 공유하기로 의견을 모았습니다.

 

흠....

좀 뜬금없는건 남북교류에 대한 이야기고, 공식적으로 감독직에 관심이 있었다거나 하는 그런 사실에 대해서는 알 수 가 없네.

copy_cc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