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르셀로나는 쿠티뉴가 온다면 어떻게 사용할까?
상태바
바르셀로나는 쿠티뉴가 온다면 어떻게 사용할까?
  • 1일1주멘
  • 발행 2017.07.27
  • 조회수 2013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w

쿠티뉴 행복회로를 돌려보는중. 네이마르도 쿠티뉴도 이적하지 않겠지?


축지라퍼's 한 줄


지난 시즌 쿠티뉴는 엄청난 활약을 했고 더욱 성숙하고 꾸준한 플레이메이커로 성장했다.
그는 전술적 다양성을 가지고 있고 클롭은 다음시즌 그를 중앙 미드필더로도 기용해보겠다고 밝혔다.


현재 쿠티뉴는 바르셀로나의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고 그의 몸값으로 1억 유로가 매겨졌다.(제의는 거절 당함)
바르셀로나가 그를 원하는 이유는 네이마르의 절친인것도 있겠지만 우선 그는 다재다능하다.
만약 바르셀로나로 쿠티뉴가 온다면 어디서 뛸까? 첫번째 옵션은 중앙이다.

중앙 미드필더

이니에스타는 점점 늙어간다. 지난 시즌 그는 최고의 모습이 아니였고 바르셀로나는 대체자가 필요하다.
안드레 고메스는 그를 대체할 수 없었다. 쿠티뉴는 어떨까?

쿠티뉴는 기술적인 선수이고 공격적인 부분에서는 바르셀로나 미드필더진을 압도한다.
하지만 수비스탯은? 처참하다.그는 수비 능력을 가지고 있지 않고
이는 쿠티뉴가 중앙과는 어울리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우리는 대안이 필요해요. 물론 의심의 여지가 있습니다.
쿠티뉴가 중앙에서 더 잘할까요? 아니면 장점을 잃을까요?
그것은 그가 중앙에서 뛸 때 알 수 있습니다.
-브라질 감독 티테-

티테는 중앙 미드필더로써의 쿠티뉴를 필요로 한다. 하지만 이건 브라질이다.
현재 바르셀로나가 필요로 하는 선수는 젊은 이니에스타(사비와 같은)이지 쿠티뉴가 아니다.
쿠티뉴는 리버풀,브라질 국가대표에서 뛰던 왼쪽 윙어로써도 뛸 수 있다.

왼쪽 윙어

만약 네이마르가 PSG로 떠난다면 쿠티뉴는 왼쪽에서 뛸 것이다.
네이마르가 없다면 바르셀로나는 큰 타격을 입겠지만 쿠티뉴는 그걸 어느정도 막아줄 수 있다.
그는 굉장히 창조적이고 중거리슛은 큰 위협이다.
하지만 네이마르는 세계에서 2번째로 뛰어난 선수이므로 엄청난 품질 저하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또 네이마르라는 절친을 잃은 쿠티뉴는 바르셀로나에서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오른쪽 윙어

또 다른 옵션은 오른쪽 윙이다.


네이마르가 남아있다면 메시가 공미로 가 MSN은 유지되면서 쿠티뉴가 오른쪽 윙으로 들어갈 수 있다.
첫번째 포메이션은 3-3-1-3이다..지난시즌 PSG에게 4-0으로 패배 후 새롭게 내놓은 포메이션이였고
3주동안 좋은 모습을 보였다.
6-1로 PSG를 이길 때 오른쪽 윙어는 하피냐였다. 그러나 그는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
만약 쿠티뉴였다면?


그는 수비와의 1:1 상황에서도 충분히 수비를 제치고 메시에게 공간을 만들어 줄 수 있고
중거리슛으로 자기 혼자 해결할 수도 있다.


하지만 3-3-1-3은 너무나도 공격적이고 이미 바르셀로나는 세메도를 샀다.



바르셀로나의 이번 시즌 주 포메이션은 4-2-3-1로 보인다.
4-2-3-1은 2009/10 시즌 이전까지 바르셀로나의 포메이션이였지만 다시 사용될것이다.
부스케츠의 짝으로 라키티치나 세르지 로베르토가 들어가고 그 앞으로 메시가 선다. 4-3-3으로 볼 수도 있다.
이런 상황에서 쿠티뉴는 오른쪽 윙어로써는 최고의 선택이다.
데올루페우가 있지만 그의 실력은 백업 정도이다.바르셀로나는 주전 선수가 필요하고 쿠티뉴는 능력이 있다.


쿠티뉴는 이미 수아레스와 네이마르라는 절친이 있다.
네이마르는 어릴 때부터 알았고 수아레스는 리버풀에서 같이 리그 준우승을 했었다.
이 두가지는 쿠티뉴의 바르셀로나 적응을 도울거고 MSN과의 호흡은 문제 없을것이다.


발베르데가 4-2-3-1로 변화를 시도한다면 쿠티뉴는 완벽한 옵션이 될 것이다.
쿠티뉴는 메시가 중앙 미드필더로 변하는것을 보완해줄 수 있다.
바르셀로나의 공격진은 이미 상대팀의 수비진을 찢을 수 있지만 쿠티뉴는 또 하나의 이빨을 제공해준다.


출처
스쿼카


번역&의역
에펨코<검찰공무원>

 

copy_cc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