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축잘알이 푸는 '루카쿠 맨유 이적' 썰 ㅎㄷㄷ
상태바
외국 축잘알이 푸는 '루카쿠 맨유 이적' 썰 ㅎㄷㄷ
  • 1일1주멘
  • 발행 2017.07.07
  • 조회수 2895
이 콘텐츠를 공유합니다
w

스카이스포츠의 '제임스 쿠퍼'가 '루카쿠 맨유 이적 썰'을 푼다.


맨유는 에버튼에 루카쿠 이적료로 £75m의 오퍼를 했고, 이는 수용되었습니다. 이 딜은 얼마나 오랜 기간에 걸쳐 만들어졌나 ?



제임스 쿠퍼 :


나는 이 딜이 지난 수주간 이루어졌다고 말했습니다. 이 딜은 오늘 혹은 이번주 갑자기 튀어나온게 아닙니다.


5월초 무리뉴는 우드워드에게 영입 위시리스트를 넘겼고, 이 리스트에는 4-5개의 포지션당 4개의 옵션이 있습니다. 내가 말하고자 하는건, 루카쿠는 스트라이커 중 넘버원 타겟이었습니다.


내 생각에 모두들 루카쿠가 첼시로 이적하는것은 던딜이라고 여겼으리라 봐요. 그리고 이는 사람들이 가능하리라 생각치 못했던 일을 물밑에서 작업하게 두었죠.


지난달 루카쿠는 내 동료 Gary Cotterill 에게 본인의 행선지를 이미 알고 있다고 말했었고, 그 이후 딜이 상당 부분 진전을 이룬 것 같아요.


당신은 언제 딜이 완료되리라고 예상하나?

제임스 쿠퍼 :


맨유 선수들은 일요일 미국으로 프리시즌 투어를 떠나고 월요일 공개 훈련이 있으며, 다음 주 내내 더블 세션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에게 있어서 이것은 그다지 압박감을 주진 않아 보여요. 그들은 맨시티, 바르셀로나, 레알 마드리드를 만나기 이전 LA 갤럭시와 레알 솔트레이크와의 친선전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들에게 이상적인건 주요 3경기에 그와 함께하는 일이죠.


물론, 이번주가 지나가기전 그를 영입 완료한다면 좋겠죠. 하지만 큰 차이는 없어요.


맨유는 그동안 모라타와 강하게 연결되었었는데, 루카쿠를 선호하는 이유가 뭔가?


제임스 쿠퍼 :


레알 마드리드와 협상은 있었으나, 맨유가 그 이적료를 지불하길 꺼려한게 그 이유라 생각해요.


루카쿠는 이미 골스코어러로서 스스로를 증명했고, 모라타는 일종의 도박이죠.


만약 즐라탄의 득점 기록들을 대체하지 못한다면, 문제에 직면하게 되죠. 맨유는 확실히 루카쿠가 그의 역할을 채워주리라 자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루카쿠 영입은 모라타에 대한 관심을 끝내게 되는건가요?

제임스 쿠퍼 :


맨유는 나에게 모라타에게는 더이상 관심없다고 말했어요.


모라타에 대한 관심이 끝났다고 얘기하면서, 이제 볼은 레알 마드리드 진영으로 돌아갔어요. 만약 레알 마드리드가 정기적인 1군 경기에 출전하지 못하는 선수를 판매하고자 한다면, 그들의 요구 가격을 낮춰야만 할거에요.



많은 키플레이어들을 올드 트래포드로 옮겨놓은 에이전트 라이올라는 이 과정에서 얼마나 중요한 역할을 했나요?

제임스 쿠퍼 :


라이올라는 지난 여름 주요 영입이었던 즐라탄, 미키타리안, 그리고 포그바 딜을 해냈죠. 맨유는 수많은 돈을 쏟아부어서 영입했으며, 우드워드는 그를 통해 또다른 탑 플레이어를 영입할 수 있으리라고 자신 있을거에요.


반면 라이올라에 의해 성사된 딜로 그는 많은 돈을 벌었으며, 이는 그 또한 맨유에 빚진거에요. 맨유와 라이올라는 아마도 함께 그런 비즈니스를 즐길거에요.


넘버원 타켓이 루카쿠 였다니.....


copy_cc ND소프트